새학기 준비는 여기서! 서울 문구완구거리
어느새 성큼 다가온 3월 새학기. 새학기를 맞이하는 산뜻한 기분으로 아이와 함께 문구완구거리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필요한 문구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신상 장난감도 구경하는 봄방학 마지막 외출로 딱! 아이들 손에는 학년 올라가는 기념 장난감이 하나씩 들려있고 함께 방문하는 부모님 손에는 추억의 아이템이 들려있을 테다. 학교 졸업한 지 한참된 에디터도 눈이 휘둥그레졌으니....🤓 글 마린
창신동문구완구시장


@era._.veller
아니 여기 뭐야?👀
문구거리가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꽤 추운날 방문했는데도 사람들이 많았던 창신동 문구완구거리. 골목 하나가 양옆으로 전부 문구, 완구 상점이다. 사이사이에 파티용품 전문점도 있어 어른아이 할 것 없이 구경할 거리가 넘치는 곳! 실제로 거리를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많이 봤다.


@era._.veller
이곳의 랜드마크는 ‘승진완구'. 빼놓을 수 없는 포토존에서 에디터도 한 컷하고는 입장해서 2층 공간을 가득 채우는 장난감 공격에 정신을 못 차렸다. 추억의 장난감도 많으니 함께 방문하는 어른들도 재미있는 외출이 될 테다.


@era._.veller
1층에는 레고 코너와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팝잇, 슬라임 등 작은 장난감들이 많다. 더 넓은 공간인 2층에는 뽀로로, 캐릭터 장난감과 보드게임 등이 진열되었다. 이곳이 제일 큰 매장이긴 하지만 거리에 완구 상점이 많기 때문에 발품 팔며 사는 것이 중요! 돌아다녀 보니 전체적으로 종류는 승진완구가 가장 다양했다.

@era._.veller
승진완구 내에는 곳곳에 가격확인하는 코너가 있어 직접 확인해 보면 된다. 얼마일까 고민하지 말고 바로 찍어볼 수 있어 편했다. 온누리상품권과 제로페이도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자.


@era._.veller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신상 장난감들은 가게 앞에 진열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문구 종류는 대부분 상점 안에서 볼 수 있고 종류도 다양하니 내부도 구경해 보자. 특히 노트나 필기구를 여러 개 구매할 예정이라면 이곳이 인터넷보다 저렴하니 방문한 김에 사 오는 것도 방법! 다양한 완구문구 구경도 하고 저렴하게 사 올 수 있으니 새학기 준비하기엔 딱이다. ⏰ 9:00~18:00 ✔️ 주차 : 청계 5가 노상 공영주차장, 남평화시장 앞 노상공영주차장
천호문구완구거리

@msktoffees
아기자기 귀여운 실속형 문구거리
1989년 창신동 문구완구거리에서 3개의 점포가 이주하면서 만들어진 곳으로 지금은 30여 개의 도소매점이 밀집한 거리이다. 거리 규모가 크지 않아 근처에 들를 일이 있다면 함께 방문해 보면 딱! 오랫동안 유지된 곳인 만큼 정겨운 분위기도 느껴진다.

@msktoffees

@_baektory
21년 낙후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해 건물 외벽을 아기자기하게 색칠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우주 배경, 고양이, 공룡 등 다양한 외벽 모습은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다.

@alexia__cho

@msktoffees
창신동 문구완구거리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문구, 미술용술, 포장용품 등 조금 더 문구에 초점이 맞춰진 거리다. 새학기에 필요한 각종 문구용품을 한곳에서 구경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아직까지도 찾는 사람들이 많다. ⏰ 9:00~20:00 ✔️주차 : 천호 2동 공영주차장 또는 공영천호지하주차장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rine@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