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지 충남 서산 1박2일 여행

세시간전 | 2022-04-27 08:00읽힘 3208

끝날 것 같지 않던 겨울이 가고, 서서히 날씨가 풀리는 요즘. 움츠렸던 몸을 펴 어딘가로 떠나고 싶어진다. 성큼 다가오는 봄내음이 가득한 오늘의 추천 여행지, 서산이다. 충남 서산은 서울에서 차량으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다.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가능한 거리지만 둘러볼 곳이 많아 1박 2일로 넉넉한 일정을 잡는 것도 좋다. 송림이 우거진 가옥, 푸른 초원이 펼쳐지는 목장 등 잔잔한 감성이 묻어나는 여행지를 비롯해 배도 든든하게 채워줄 인기 맛집도 한가득이다. 글 아띠

노란 수선화가 만발한 유기방 가옥

@jooye_in

@jooye_in

송림이 우거진 낮은 야산과 전통 가옥의 모습이 어우러진 이곳은 서산 유기방 가옥이다. 전통 문화재로 지정된 가옥이자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로 알려졌다. 3-4월에는 노란 수선화가 만발하는데, 마치 영화<빅 피쉬> 속 한 장면 같다. 수선화를 품은 가옥을 앞에 두고, 솔밭길을 걷다 보면 봄이 성큼 다가옴을 느낀다.

@kksuzii

@kksuzii

- 솔밭길 탐방-3000원 - 수선화 탐방-5000원

서산유기방가옥

한국의 알프스, 서산 목장

@__bosong

@__bosong

데이지꽃으로 봄을 만끽했다면, 이번엔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푸른 들판으로 향해보자. 다음 목적지 서산 한우 목장은 각종 가축병으로부터 한우를 보호하기 위해 일반인들의 목장 내 출입이 불가능하다. 다만, 목장 사이로 난 갓길과 찻길을 따라가면 꽤 만족스러운 사진도 남길 수 있다. 무엇보다 탁 트인 들판이 풍경에 마음도 평온해지는 장소.

@__bosong

@__bosong

인근에 위치한 용유지(용비지) 또한 저수지와 푸른 들판이 어우러져 출사 명소로 사랑받는다. 그러나 개인 사유지로 출입이 가능한 때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복불복 여행지라는 점을 참고하자.

서산목장

서산 3대 맛집에서 맛보는 짬뽕

@9_3_9_4

@9_3_9_4

슬슬 출출해질 시간! 배를 채우러 서산의 식당이 몰려 있는 해미 읍성 쪽으로 향한다. 현지인들에게도 맛집으로 손꼽히는 영성각이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해미읍성 인근 식당들이 유명세를 얻었는데, 그전부터 서산 3대 맛집 중 하나에 들었다. 인기 메뉴는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짬뽕.

영성각

<백종원의 골목식당> 속 마가린 호떡

@silvilim1103

@silvilim1103

매콤한 짬뽕 후 디저트, 단짠단짠에 최적화된 '호떡'이다. 서산의 해미호떡은 기름 대신 마가린으로 튀겨낸 호떡이다. 속에는 설탕&슬라이스된 아몬드가 쏙쏙 들어갔는데 고소한 마가린 향과 달달함이 어우러졌다. 호떡 한 장에 천원이며 1팀당 5개까지만 구매가 가능하다.

해미호떡

감성 품은 서산 숙소, 제로 플레이스

@uuttractive

@uuttractive

'모든 것을 내려놓고 0으로 돌아가는 곳'이라는 모토답게 느긋한 여유가 느껴지는 숙소다. 딱 필요한 것만 배치된 깔끔한 객실과 화이트톤으로 꾸며진 객실은 비움 그 자체가 담긴 듯하다.

@yoon_1_20

@yoon_1_20

@kk__yh000

@kk__yh000

제로 플레이스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호수와 산, 정원의 풍경을 바라보며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이번 여행에서 스스로에게 자연 속의 여유라는 선물을 주는 건 어떨까?

@hyez_312

@hyez_312

제로플레이스

<응답하라 1988>속 브라질 떡볶이

@yeon_1

@yeon_1

둘째 날 점심 메뉴는 떡볶이. <응답하라 1988>속 혜리와 친구들이 찾았던 브라질 떡볶이가 바로 이곳 얄개 분식이다. 그 때문인지 연예인들의 싸인도 정말 많은 편. 오랜 시간을 담아내듯 외관은 굉장히 낡았지만, 오히려 빈티지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다.

@yeon_1

@yeon_1

메뉴는 모듬 떢볶이와 라면, 공기밥이 전부다. 공기밥을 시키면 김가루를 함께 제공해 떡볶이 국물에 밥을 비벼먹어줘야 한다. 카드 사용이 불가하며 재료 포장도 가능.

얄개분식

해미읍성 앞, 귀여운 수제양갱

@h_ye_mi_n_

@h_ye_mi_n_

해미당은 해미읍성 앞 대로변에 위치했다. 해미 읍성이 보이는 커다란 유리창 앞은 사진을 남겨보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촬영 당시, 스태프들이 간식으로 이 집 양갱을 먹고 있는 모습이 찍히며 유명세를 더했다. 특히 읍성 모양의 수제 양갱은 귀여운 모양새에 기념품으로 사가기 좋다.

해미당

나른해지는 피크닉 타임

@nyooong__

@nyooong__

배도 부르고 나른해지는 오후 시간. 날이 조금 더 풀리면 해미읍성 앞에서 피크닉 타임은 어떨까. 한적하고 잔잔한 풍경 속 피크닉은 마음에 평화를 선물할 테다. 직접 피크닉 준비를 해가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피크닉 대여 업체 디어마이피크닉에서는 피크닉 용품을 대여해준다.

해미읍성

이영자가 추천하는 휴게소 맛집

@c.seowoo90

@c.seowoo90

서산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들를 곳은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 휴게소(서울 방면)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가 강력하게 추천했던 '어리굴젓 백반'이 바로 여기 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긴 여정을 시작하기 전, 어리굴젓 백반으로 든든한 한 끼를 챙기자.

@c.seowoo90

@c.seowoo90

서산휴게소 서울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