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한 한옥 독채 VS 해변 풀빌라, 울산 숙소 추천

세시간전 | 2022-01-26 08:00읽힘 8306

울산 여행지 추천 글을 보고 설에 가보기로 다짐했다면 이제 숙소 예약할 차례! 시내 위치하고 깔끔한 호텔은 많으니 외곽에 있는 숙소 두 곳을 추천해 본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숙소 VS 수영장이 있는 세련된 신상 숙소. 상반된 매력의 숙소를 소개하니 취향에 맞는 곳으로 예약하면 되겠다. 글 마린

소박한 한옥 독채, 다담한옥

다담한옥
차와 이야기가 있는 한옥 숙소
다담한옥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자리 잡았다.

@seize_the_day.__

차와 이야기가 있는 한옥 숙소, 다담한옥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자리 잡았다. 그러면서도 관광지나 편의 시설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어 편리함과 고요함을 모두 챙겼다.

총 3타입의 숙소가 있다.

@seize_the_day.__

원룸형인 삼휴당, 통유리 차실이 매력적인 다래정, 쓰리룸의 대형한옥 간월루로 총 3타입의 숙소가 있다. 삼휴당은 최대 3인, 간월루는 최대 6인까지 숙박 가능하니 인원수에 맞게 숙소를 예약하면 되겠다.

모든 숙소 안에는 TV 대신 차실이 있어 계절에 맞는 차가 준비된다.

간월루 @e_oeda

영남 알프스를 친구 삼아 마시는 차와 대화는 여행을 더 기억에 남게 해준다.

다래정 @july.kej

모든 숙소 안에는 TV 대신 차실이 있는데 계절에 맞는 차가 준비된다. 영남 알프스를 친구 삼아 마시는 차와 대화는 여행을 더 기억에 남게 해준다. 평소에는 차와 멀리했더라도 멋진 뷰와 한옥의 정취에 취해 한두 잔 음미하다 보면 차의 매력에 푹 빠질지도 모르겠다.

주인장의 손길이 묻은 앞마당
정원 공간이 넓어서 아침 산책을 즐기기에도 제격.

@seize_the_day.__

주인장의 손길이 묻은 앞마당 공간에서만 사진을 찍어도 사진첩이 꽉 찰 만큼 공간이 잘 꾸며졌다. 정원 공간이 넓어서 아침 산책을 즐기기에도 제격.

 오랜만에 온돌방에 누워 오손도손 대화하는 재미를 느껴보자.

@e_oeda

봄에는 작천정 벚꽃길, 여름에는 계곡, 가을에는 간월재 억새평원, 겨울에는 온돌방을 즐길 수 있으니 사계절 힐링하기에 제격!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오랜만에 온돌방에 누워 오손도손 대화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기본적인 조리도구는 모두 구비되었고 마당에서는 바비큐도 가능하다.

@dadam_hanok

기본적인 조리도구는 모두 구비되었고 마당에서는 바비큐도 가능하다. 다만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면 이용할 수 없고 대신 실내에 있는 아궁이를 이용해 고구마를 구워 먹는 걸로 아쉬움을 달래보자. 혹시나 해서 덧붙이는데 화장실은 깔끔하게 현대식으로 있으니 걱정 말자! ⏰  입실 15:00 / 퇴실 11:00 💸  삼휴당 180,000원 / 간월루 330,000원(겨울성수기 주중 기준) ✔️  삼휴당 기준 2인(최대 3인) / 간월루 기준 4인(최대 6인)

바다가 바로 앞, 미므미므

미므미므
네모로 가득한 독채 풀빌라, 미므미므

@j_star_92

네모난 건물, 네모난 방, 네모난 수영장까지. 네모로 가득한 독채 풀빌라, 미므미므는 진하 해변 바로 앞에 자리 잡아 문만 열고 나오면 바다를 즐길 수 있다. 탁 트인 전망에 일몰을 보기에도 좋으니 참고하자.

총 7개 동의 숙소 모두 같은 구조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바비큐 공간이 마련되었다.

@dami1.213

총 7개 동의 숙소 모두 같은 구조이며 개별 주차공간과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개별 바비큐 공간이 마련되었다.

실내에 있는 직사각형 모양의 수영장을 절반은 온수, 절반은 냉수로 이용 가능하다

@eunyuje

수영장 천장이 뚫려 있어 하늘을 바라보며 수영하기도 가능!

@ddasuun_2015

실내에 있는 직사각형 모양의 수영장을 절반은 온수, 절반은 냉수로 이용 가능하다. 40도 전후의 따뜻한 물이 나와서 겨울에도 수영하기에 충분하다. 다만 물 온도가 유지되는 시스템은 아니라서 지나치게 추운 날 방문하면 물이 금방 식을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자. 수영장 천장이 뚫려 있어 하늘을 바라보며 수영하기도 가능!

전체적으로 유리가 벽을 대신해 내부 공간이 훨씬 넓게 느껴진다.
독특한 복층 구조

@ccoyomin

전체적으로 유리가 벽을 대신해 내부 공간이 훨씬 넓게 느껴진다. 독특한 복층 구조인데 1층에는 부엌, 침대, 수영장, 2층에는 도톰한 이불이 깔려 있다.

어디 가지 않아도 이 안에서 놀거리가 넘쳐난다.

@j_star_92

저녁에는 2층에 누워서 프로젝터 빔으로 영화 보면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천장에 뚫린 창문으로 통해 밤하늘을 바라보며 잠들면 딱! 어디 가지 않아도 이 안에서 놀거리가 넘쳐난다.

방문한 사람들이 모두 만족했다는 조식

@ccoyomin

방문한 사람들이 모두 만족했다는 조식. 보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뷔페가 많은데 아침에 한식으로 준비된 정갈한 조식에 감동하며 다음 방문을 약속한다. ⏰  입실 15:00 / 퇴실 11:00 💸  평일 85만원(현재 오픈이벤트 중)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rine@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