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하는 이색데이트 4
날이 추워져서 이곳저곳 돌아다니긴 귀찮지만, 집에만 있기는 답답해졌다면 주목! 롯데월드타워에서 이색 체험을 할 만한 곳들을 알아왔다. 새로 생긴 수족관 테마 카페, 전망대, 코드 쿤스트가 참여한 미디어 전시, 하늘 걷기 체험까지! 하루종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색다르게 놀아보자. 글 마린
서울을 발밑에, 서울스카이
세계 5위,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123층에 위치한 전망대, 서울 스카이. 555m 높이에 올라가면 한강을 비롯한 서울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요즘처럼 하늘이 맑을 때 올라가면 딱!
현재 서울스카이 입장 시 한영수 미디어 체험전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지하 1, 2층에 위치한 메인 전시장을1950~1960년대 한영수가 남긴 서울의 모습을 미디어 월과 사진전 등으로 꾸며 냈다.
크로마키 배경과 함께하는 포토존이 여러 곳에 있고 120층에 올라가서 사진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여기서 사진을 건지고 싶다면 초록색 상의는 피하자. 지하 1층에서 118층까지 단 1분 만에 올라가는데 엘리베이터 안 천장과 벽체 3면 모니터 화면으로 서울의 역사를 담은 영상이 나온다. VR 화면을 보는 듯한 기분을 느끼며 118층에 도착!
118층에 위치한 스카이데크.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가장 높은 유리 바닥 전망대'로 등재된 곳이다. 하늘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무서움을 이겨내고 유리 바닥을 걸어보자.
122층에는 서울 하늘 아래 가장 높은 카페가 있으니 방문해보자. 테이블에 앉아서 보는 풍경은 스카이데크보다 더 높아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여기서만 판매하는 스카이 음료 '블루스카이', '레인보우' 등을 함께 즐기는 것도 좋겠다.
낮에는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담았다면 저녁에 올라가면 예쁜 노을과 화려한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 롯데월드타워 지하 1층 서울스카이 매표소 ⏰ 영업 시간 : 일~목 10:30~22:00/금~토, 공휴일 전일 10:30~23:00(마감 시간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하늘과 더 가까이, 스카이 브릿지 투어
서울스카이에서 진행하는 '스카이 브릿지 투어'도 인기다. 서울 하늘과 가장 가깝게 맞닿을 수 있는 투어로 롯데타워 중간에 연결된 브릿지를 직접 건너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한 타임에 12명만 참여하고 직원분이 함께 동행해 여러가지 안내 사항을 주시기 때문에 안전하게 체험 가능하다. 날씨가 좋은 날엔 인천 송도 앞바다까지도 보인다고 하니 시원한 바람과 맡으며 이색 체험하고 싶은 이들은 도전해 보자. ⏰ 운영 시간 : 수~일 13:00~20:00
꿈을 찾는 전시, <dreamer, 3:45am>
롯데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dreamer, 3:45am> 전은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션과 현대미술 작가 10팀이 협업해 ‘꿈’을 주제로 5개의 공감각적 예술작품을 선보인 전시다. 특히 코드 쿤스트가 뮤지션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번 전시는 사회가 요구하는 조건에 맞춰 끊임없이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우리에게 진짜 '꿈'에 대해 생각해볼 계기를 제공해준다.
첫 공간인 'The Shape of Dreams'에서는 코드 쿤스트와 패브리커가 협업해 선보이는 공간으로 비정형 나선 형태의 구조물은 확장해 가는 꿈의 여정을 표현했다. 빛을 주재료로 구성된 두 번째 공간 'Chaotic Times' 에서는 강렬한 비트가 돋보이는 노래가 나온다. 빛의 줄기들과 함께 인증샷 찍기에도 좋은 공간이니 참고하자.
'Inspiraional Pauses' 에서는 자연에서 포착한 근사한 풍경을 물과 별을 이용해서 표현했다. 작품 '윤슬'은 마치 꿈을 꾸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공간 안에 퍼지는 향이 더 공간에 몰입하게 한다.
'Eternal Journey'은 관람자들의 신체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작품이 준비되었다. 손끝에 따라 몸의 움직임에 따라 변하는 화면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묘미. 게다가 빈백이 있어 360도 미디어 아트를 앉아서도 즐길 수 있다. 📍 롯데뮤지엄 🗓 전시 기간 : 2021.09.30 ~ 2022.01.02 ⏰ 운영 시간 : 10:30~19:00(발권 마감 18:30) ✔️ 오디오 가이드와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이어폰을 꼭 챙기자.
수족관 테마카페, 아쿠아가든
롯데월드타워에 새로 오픈한 수족관 테마카페 아쿠아 가든. 수족관을 보면서 브런치, 맥주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컨셉의 카페다. 도심 속에서 물멍을 즐기는 공간으로 딱!
아쿠아가든의 음료는 9천 원대로 조금 사악한 편. 물고기를 좋아하고 물멍하면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보자. 코앞에서 작은 열대어와 거북이 등을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 롯데월드몰 지하 1층 ⏰ 영업 시간 : 10:30~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