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데 유럽이에요🇬🇧 서울 유럽 감성 카페

세시간전 | 2021-11-12 16:00읽힘 25090

여전히 여행욕구가 치솟는 우리, 서울 속 유럽으로 떠나보자. 유럽 감성이 흘러넘치는 카페를 소개한다. 이국적인 감성이 가득한 곳에서 여행의 그리움을 조금이라도 달래길 바란다. 세시간전과 함께 여행을 자유롭게 다닐 그날을 기다려보자! 글 리아

명동의 이탈리아,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테라스

@sseeul__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테라스

@sysy_918

몰또(MOLTO)는 이탈리아어로 '매우', '너무'라는 뜻이다. 이탈리아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Molto, delicato! (몰또 델리까또=너무 맛있다)라고 말한다. 맛있는 걸 먹거나 좋은 것을 봤을 때 '몰또'라는 표현을 사용해 감탄하는것 처럼, 이 공간이 감탄을 불러일으킬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좌석들

@sysy_918

해질녘의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euna.1114

이탈리아 여행을 하며 성당 앞에 앉아 커피와 크로와상을 먹는 로망을 가졌다면 몰또에서 대리만족해 보자. 서울N타워와 명동성당이 한눈에 담기는 뷰는 이탈리아로 여행을 온 느낌을 받기 충분할 정도로 유럽 정취가 흐른다.

시그니처 메뉴 카페 살레

@mono_172

다양한 에스프레소 메뉴가 준비된다.

@sseeul__

몰또는 에스프레소 바답게 다양한 종류의 에스프레소를 판매 중이다. 그중 시그니처 메뉴는 진한 샷과 달콤한 크림, 소금을 얹은 카페 살레. 에스프레소 입문용으로도 추천한다. 카페 마키야토, 카페 누텔라, 카페 쇼콜라또 등 에스프레소 메뉴 등 에스프레소는 쓰기만 한 메뉴가 아니라는 걸 보여준다.

이탈리아식 브런치 브루스게타

@15.6__y

이탈리아에서 직접 수입한 재료로 만든다.

@sum._.j

이탈리아식 브런치 '브루스게타'도 잊지 말자. 이탈리아에서 직접 수입한 식자재로 정성이 가득 담긴 메뉴로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할 메뉴! 식사를 마친 뒤라면 시그니처 디저트 '까논치니'를 먹어보자. 달콤하고 바삭한 맛이 진한 에스프레소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11월 한 달은 화-토 운영 / 일,월 휴무) ✔️ 테라스 테이블은 직원 안내 없이 자체 이동 불가하다는 점 기억하자. ✔️ 해당 건물 주차 불가하기에 근처 민영 주차장이나 남산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된다.

런던이 확실합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

런던 베이글 뮤지엄
런던 베이글 뮤지엄 외관

@17521_jjwon

런던 베이글 뮤지엄 외관

@__yun.o90

오픈하자마자 핫플레이스가 된 런던 베이글 뮤지엄. 서울시 종로구 런던동 베이글 맛집으로 불릴 정도로 런던의 한 베이커리를 통째로 옮겨 놓은 듯하다.

영국 감성이 가득한 내부

@kogidoong

영국 감성이 가득한 내부

@kyurobelly

영국 감성이 가득한 내부

@_brownclassic

외관만 런던 분위기일 거라고 생각하면 오산! 내부도 영국 감성으로 꾸며졌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마치 런던으로 여행 온 기분이 들 테다. 서울시 종로구 런던동이라는 별칭이 이보다 찰떡일 수는 없다.🇬🇧

가장 인기가 좋은 창가자리

@y__ong.chu__

다양한 베이글 종류를 판매한다.

@y__ong.chu__

오픈 시간이 8시로 이른 편임에도 금세 웨이팅이 생기고, 베이글은 오후 2시가 되기 전에 동난다. 베이글을 사수하려면 2시가 되기 전에 방문하는 걸 추천! 시그니처 베이글은 '브릭레인'. 참깨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듬뿍 발려져 나와 꿀을 뿌려먹으면 된다. 따뜻한 수프까지 함께하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런던 뮤지엄 베이글의 베이글과 수프

@__yun.o90

베이글을 놓쳤다면 카페 내부에서 커피 한잔으로 아쉬움을 달래보길 바란다. 여행의 빈자리를 조금이라도 채워줄지도 모른다. ⏰ 영업시간 - 08:00~17:00 ✔️ 주차 공간이 따로 없다. 가까운 현대 계동사옥에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자. ✔️ 노키즈존, 노펫존 (외부 자리는 이용 가능)

송파구의 작은 파리, 꼬앙드 파리

꼬앙드 파리
꼬앙드파리 외관

@studio.acette

그리운 파리로 향해보자.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의 한장면을 보는듯한 꼬앙드파리.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송파구의 파리지앵으로 만들어준다.

꼬앙드 파리 외관

@_pockyjh

꼬앙드 파리 내부

@_pockyjh

외관, 내부 모두 파리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그대로 담았다. 카페의 전체적인 컬러 배합은 밝고 쾌활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꼬앙드파리 아치석

@na.dew_

꼬앙드파리 창가 옆 좌석

@eunnnnn_o

꼬앙드파리의 아치석은 가장 사랑받는 좌석이다. 눈치싸움이 치열할거라고 걱정하지는 말자! 이곳은 여유로운 공간에서 파리를 즐길 수 있도록 소수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다만 아치석은 예약 오픈 후 빠르게 마감되는 편이니 서둘러야 된다는 점 참고하자.

꼬앙드 파리의 메뉴들

@__kxxeun

꼬앙드 파리의 메뉴들

@eunnnnn_o

꼬앙드 파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메뉴 '크림브륄레 밀크티'. 프랑스 디저트 크림브륄레를 밀크티 위에 얹은 메뉴다. 밀크티 위를 스푼으로 톡톡 깨는 재미와 마셨을 때 달달함은 덤! 이곳의 밀크티는 많은 이들이 인생 밀크티라는 평을 하기도 한다.

무알콜 스파클링티 모스카토다스티

@_pockyjh

루꼴라 페스토 파스타, 잠봉뵈르도 판매한다.

@yullb

분위기와 비주얼, 맛 모두 사로잡은 루꼴라 페스토 파스타, 잠봉뵈르도 잊지말자. 무알콜 스파클링티 '모스카토다스티'와 함께해주면 여기가 파리의 레스토랑이다! ⏰ 영업시간 - 화~토 11:30~18:00, 토요일 ~19:30까지 (일,월 휴무) ✔️ 이용시간 1시간 30분 제한. ✔️ 키즈존 / 리드줄, 깔개 준비 시 반려동반 가능 ✔️ 예약은 마지막 주에 인스타그램으로 일정 공지 후, 다음 달 오픈된다. 예약 하기 전 인스타그램을 꼭 참고하자.

망원동에서 만나는 유럽, 레스피레

레스피레
레스피레 외관

@j_minahhh

레스피레 외관

@rachel_jiewon

빨간 포인트의 문이 눈길을 사로잡는 레스피레는 올해 망원동에 문을 열었다. 프랑스어로 '한숨을 돌리다'라는 뜻을 가졌다. 이름처럼 이곳에서만큼은 잠시 한숨을 돌리고 편안한 시간을 가져보자.

레스피레 2층

@___kryystal

레스피레 2층

@sunset__bbeige

레스피레 2층

@sunset__bbeige

내부는 유럽에서 직접 가져온 앤티크 소품, 가구로 꾸며졌다. 2층에 올라가는 순간 프랑스 프로방스 마을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따뜻한 분위기에 오로지 쉼에 집중하며 한숨을 돌리기 딱!

레스피레 디저트

@j_minahhh

생과일이 올라간 멜론에이드와 레몬에이드

@___kryystal

과일 러버들은 주목! 망원시장에서 공수해온 신선한 과일이 올려진 멜론에이드, 바질 토마토에이드 등 취향을 저격할 에이드 메뉴가 가득하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디저트 메뉴도 잊지 말고 유럽 감성을 가득 채워보자. 저녁에는 와인바로도 운영하니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 와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가져도 좋겠다.

감성적인 소품도 매력적이다.

@sunset__bbeige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좌석 이동은 불가하니 참고하자. ✔️ 1층 테이블은 예약석. 예약문의는 인스타그램, 카운터를 통해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