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가 알려주는 세시간전 활용법

세시간전 | 2026-12-10 08:56읽힘 778

세시간전 크리에이터로서 세시간전을 더 잘 활용하고 싶다면 주목! 수익화에 성공한 크리에이터가 말하는 세시간전 활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더불어 크리에이터 신청을 고민하는 크리에이터와 성장하고 싶은 크리에이터가 참고하면 좋을 조언까지! 단계별로 섬세한 조언도 인터뷰에 담았으니 아래 인터뷰 전문을 참고해 주세요.

✅  크리에이터 써니로그 인터뷰 키포인트

- 세시간전 성장챌린지 이후 엄청난 성장세! - 수익화에 성공한 크리에이터가 말하는 세시간전 활용법&꿀팁

안녕하세요. 써니로그님! 본격적인 인터뷰 전에 짧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8년 동안의 직장 생활을 그만둔 후 현재 프리랜서 마케터와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써니로그라고합니다.

써니로그님 블로그를 살펴보니 여행 콘텐츠가 굉장히 많더라고요.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대학생 때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해서 취미 삼아 운영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퇴사 후 여행 전문 블로거를 하며 정보도 전달하고 수익화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때부터 여행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했어요.

기록으로 시작한 취미를 수익화까지 현실화하고 계시는데요. 써니로그님은 특히 성장 챌린지 참여하고 나서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셨어요. 어떤 이유로 세시간전 성장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셨는지, 수익에 어떠한 변화가 생겼는지 이야기 들을 수 있을까요?

1천 명에서 방문자 수가 더 늘지 않아서 고민이었어요. 성장 챌린지를 통해서 1일 1포스팅 습관을 만들고 1:1 피드백을 받고 싶어서 신청하게 했어요. 피드백을 받아보니 메인 키워드 설정과 독자 타깃이 부족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글의 주제에 맞게 전체적인 키워드를 설정하고 이 글을 누가 읽을지 명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피드백 내용을 반영해서 1일 1포스팅을 했더니 큰 변화들이 생겼어요. 성장 챌린지 이전에 1천 명 방문자와 최적 2인 블로그였는데 챌린지 이후에는 방문자 수 최대 5천 명에 한달 평균 100만 원의 수익이 발행하고 있답니다!

성장 챌린지 이외에 써니로그님만의 세시간전 활용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크게 3가지로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첫째 플랫폼별 할인 쿠폰, 둘째 여행 협찬, 마지막으로 원고료 지급 프로모션을 가장 크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세시간전 전용 할인 쿠폰’을 발급해 주잖아요. 제가 여행 갈 때 직접 사용하기 좋고 콘텐츠로 발행해서 정보 제공하기도 좋습니다. 추가로 여행 협찬, 유심사 유심 협찬을 통해 경비를 아끼고 여행 시필요한 여행비용도 원고료 캠페인을 통해 수익화할 수 있어 다방면으로 세시간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세시간전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활동들을 잘 활용해 주고 계신데요. 세시간전 크리에이터 활동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시작이 반이라고 하잖아요! 곧 새해인데. 딱 100일만 열심히 시도해 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크리에이터 단계별로 팁을 드려보자면… 1️⃣ 초보 크리에이터라면 세시간전에서 꾸준히 활동하면서 매출 높으신 분들의 콘텐츠를 참고해서 따라 작성해보세요. 어떤 콘텐츠가 판매 전환이 높은지 살펴보거나 그분들이 사용하신 키워드 참고하면 좋아요. 2️⃣ 콘텐츠 작성에 대한 부분이 익숙해진 크리에이터라면 적은 수익이더라도 수익화를 경험해 보세요. 오사카 패스나 인천공항 직통열차 등 단가는 낮지만 구매 전환율이 좋은 액티비티 혹은 교통권을 포스팅하면 좋습니다. 3️⃣ 수익화를 경험하고 콘텐츠 작성이 익숙해진 크리에이터라면 글의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이 필요해요. 읽는 사람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해요. 경험해 보지도 않고 그냥 올리는 글이 아닌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된 글이라면 사람들이 이 글을 통해 작성자에게 수익이 가는 걸 알면서도 누릅니다. 도움이 되니깐요!! 거기에서 개인적인 보람도 느끼실 거예요. 그렇게 느낀 보람은 다시 글을 쓰게 만드는 동기가 되고요.😉

모든 단계를 겪어본 사람으로서 줄 수 있는 조언 같아요. 마지막으로 써니로그님께 여행은 어떠한 의미인가요?

저에게 여행은 저와 세상을 알아가는 방법입니다. 여행 가서 만나는 사람, 음식, 문화, 환경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을 이해하고 내가 진짜 좋아하고 싫어하는 게 무엇인지에 대해도 명확해집니다. 덕분에 틀린게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게 되고 나에 대해서도 더 많이 알게 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