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서부 여행 🇺🇸 라스베가스 가볼만한곳 총정리 판
미서부 여행으로 라스베가스 여행 준비 중이라면 저장해 놓고 봐야 할 라스베가스 가볼만한곳 총정리 판! 베가스 스트립 중심부터 그랜드캐년 투어 선택 팁, 도전해 볼 만한 이색 투어까지 알려드릴게요. Part 1️⃣ 라스베가스의 중심으로! Part 2️⃣ 그랜드캐년 투어 총정리 Part 3️⃣ 이색 투어도 도전해 볼까?

@no_name_sunbi
Part 1️⃣ 라스베가스의 중심으로!
✅ 라스베가스 스트립 호텔 투어
라스베가스 스트립은 여러 호텔들이 밀집한 라스베가스의 중심이에요. 호텔에서는 다채로운 공연과 볼거리가 펼쳐지는데,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방문할 수 있기에 많은 관광객들이 오간답니다. 호텔 별로 방문하면 좋을 이색 명소와 공연들 소개할게요.

@am.09_45
📍 벨라지오 호텔 영화<오션스 일레븐>의 배경으로 베가스 스트립의 메인 호텔 중 하나죠. 라스베가스 3대 분수쇼로 유명한 ‘벨라지오 분수쇼’가 바로 이곳에서 열려요. 내부에 위치한 유리 돔 정원은 햇볕이 들어오는 낮에 특히 아름다우니 호텔 내부도 구경해 줘야 해요.
@gooooowak
📍 미라지 호텔 라스베가스 3대 무료 쇼로 유명한 ‘화산쇼’가 열리는 호텔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산쇼, 투숙객 전용 미니 동물원 시크릿 가든이 있으니 아이 동반 가족여행 호텔로 좋답니다.
@yee296
📍 플라밍고 호텔 호텔 1층에 핑크빛 홍학을 볼 수 있어 독특해요. 이외에도 펠리컨, 거북이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살고 있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만한 볼거리랍니다. 워터슬라이드 등 수영장 규모가 커서 여름철 더 사랑받는 호텔이에요.

@am.09_45
📍 패리스 호텔 프랑스 파리의 축소판이 패리스 호텔에 준비됐어요. 에펠탑, 개선문 등 시그니처 건축물이 위치한답니다. 라스베가스 스트립을 걷다 볼 수 있는 열기구 또한 패리스 호텔의 시그니처니 기념사진 놓치지 마세요.
@no_name_sunbi
📍 더 베네시안 라스베가스 이탈리아 베네치가아 펼쳐지는 이곳! 건물 내부에는 베네치아의 푸른 하늘과 운하가 펼쳐져요. 곤돌라를 타고 운하를 돌아다니며 미국 속 작은 이탈리아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MGM 호텔 라스베가스 스트립 초입에 위치한 호텔이에요. 라스베가스 3대 쇼에 해당하는 카쇼가 열리며, 호텔 내 하카산 클럽이 유명하답니다. 하카산 클럽에서는 풀 파티도 열리다 보니 화끈한 호텔이라 할 수 있겠네요.
✅ 라스베가스 공연 관람은 필수
라스베가스의 낮과 밤을 수놓는 화려한 공연들! 유료로 진행되는 공연은 물론, 무료로 진행되는 인기 공연들은 다음과 같아요. * 라스베가스 3대 쇼: 카쇼, 오쇼, 르레브쇼/어웨이크닝 1️⃣ 태양의 서커스 카쇼 (📍미라지 호텔)

출처= 클룩
이집트 신화를 모티브로 만든 태양의 서커스 공연이에요. 쌍둥이 남매의 모험이라는 스토리가 더해져 서사를 따라가는 재미가 있는데요. 이에 불을 테마로 서커스의 아찔함과 스릴이 더해져 엄청난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형식의 서커스 공연이에요.
2️⃣ 태양의 서커스 오쇼(📍 벨라지오 호텔)

출처=클룩
태양의 서커스 오쇼는 수중 쇼, 물 쇼로 유명해요. 아크로바틱, 다이빙, 수중발레 등 물과 어우러진 경이로운 퍼포먼스로 신비롭고 역동적인 공연이 펼쳐진답니다. 오쇼 또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형식의 서커스 공연이에요.
3️⃣ 르레브쇼/ 어웨이크닝(📍 윈 호텔)

출처= 윈 호텔
경이로운 수중 서커스 공연으로 유명했지만, 코로나로 르레브쇼는 중단됐고 ‘어웨이크닝’이라는 차기작이 재오픈했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호평을 이루는 새로운 공연에 도전해 보세요.
* 라스베가스 3대 무료 쇼: 벨라지오 분수쇼, 미라지 화산쇼, 프리몬트 전구쇼 1️⃣ 벨라지오 분수쇼(📍벨라지오 호텔)

벨라지오 호텔 앞에서 열리는 대규모 분수쇼에요. 매번 다양한 음악으로 공연이 펼쳐지는데 선곡에 따라 분수의 모양이 다르게 움직여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한답니다. 벨라지오 호텔 파운틴 뷰 룸에 투숙할 경우 객실에서 분수쇼를 관람할 수도 있어요. 🕖 월~금 15:00-20:00 30분마다 진행/ 20:00-24:00 15분마다 진행 🕖 토, 일 12:00-20:00 30분마다 진행/ 20:00-24:00 15분마다 진행 2️⃣ 미라지 화산쇼(📍미라지 호텔)

@gooooowak
화산이 폭발하는 듯한 미라지 호텔의 화산쇼를 관람해 보세요! 호텔 앞에 설치된 화산 조형물에서는 밤마다 불이 뿜어져 나오는데요. 매일 강렬한 열기의 공연이 펼쳐진답니다. 다만, 최근 호텔 리모델링이 발표되며 2023년까지만 관람이 가능하다고 해요. 🕖 매일 20:00~23:00 (매 정시에 시작) 3️⃣ 프리몬트 전구쇼 (📍프리몬트 스트리트)
라스베가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프리몬트 스트리트에서 열리는 전구쇼 ‘비바 비전 라이트쇼’를 관람해 보세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LED 스크린 천장에서 전구쇼가 펼쳐진답니다. 🕖 매일 18:00~2:00 (매 정시에 시작)
Part 2️⃣ 그랜드캐년 투어 총정리
✅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 엔텔롭 캐년(로워/ 어퍼) ✅ 홀스슈 밴드 ✅ 모뉴먼트 밸리

@dda.__.som
미서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국립공원 투어! 라스베가스를 출발점으로 주변에는 그랜드 캐년, 데스밸리 국립공원, 밸리 오브 파이어 주립공원 등 미서부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그랜드캐년 투어, 종류가 많아서 투어 선택을 어려워하시더라고요. 그랜드캐년 투어에서도 꼭 봐야 할 장소들 소개할게요. 이것만 참고하면 투어 원하는 투어 선택할 수 있을 거예요!
1️⃣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미국의 경이로운 대자연을 볼 수 있는 그랜드캐년 국립공원은 콜로라도 강을 따라 형성된 협곡이에요. 5,000k㎡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의 국립공원으로 그 자연적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도 지정되었답니다. * 사우스 림 vs 웨스트 림 ? 우선 그랜드캐년 국립공원은 대표적으로 지역에 따라 사우스 림, 이스트 림, 노스 림, 웨스트 림으로 나뉘어요. 네 곳 중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장소는 연일 오픈되어 있는 사우스 림이에요.
@y____eondew
사우스 림은 웨스트 림에 비해 거리도 멀고 비용도 높지만 가장 대중적인 여행지로 더욱 큰 규모의 웅장한 협곡 풍경을 볼 수 있거든요. 원시적인 그랜드캐년의 모습을 눈에 담고 싶다면 사우스 림을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사우스 림 인근에 이스트 림이 위치해 사우스 림과 이스트 림을 함께 방문하는 경우도 많은 편이랍니다. 📍 사우스림 대표 뷰 포인트: 매더 포인트, 야바파이 포인트 + 사우스 림 경비행기 투어, 사우스림 헬기 투어 추가 이용도 가능!

출처=클룩

출처= 클룩
반면 웨스트 림의 경우, 사우스 림에 비해 거리가 가깝고 가격도 훨씬 저렴한데요. 다만 사우스 림에 비교하면 그 웅장함이 살짝 아쉽다는 후기도 뒤따라요. 하지만 최근 오픈한 스카이워크 전망대를 비롯해 콜로라도 강 보트 투어 등의 옵션 추가가 가능해 이색적인 그랜드캐년 여행이 가능하답니다.
2️⃣ 엔텔로프 캐년(로워/ 어퍼)

@y____eondew
그랜드캐년 투어에서 꼭 둘러봐야 하는 장소 ‘엔텔롭 캐년’이에요. 마치 물결처럼 굽이치는 곡선의 향연이 펼쳐지는 엔텔롭 캐년은 홍수로 인해 사암이 침식하며 만들어진 협곡이에요. 좁은 통로에는 비현실적인 풍경이 펼쳐지는데 시간과 빛에 따라 매번 다른 풍경을 자아내 한 번만 방문하긴 아쉬울 정도의 장소인데요. 빛에 따라 다채로운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사진작가들에게 사랑받는 장소랍니다. 무엇보다 엔텔로프 캐년은 나바호족 인디언 보호구역에 속한 장소로 개인적으로 여행이 불가한 여행지에요. 현지 가이드 없이는 입장이 불가해요.
@dda.__.som
* 로워 엔텔로프 캐년 vs 어퍼 엔텔로프 캐년? 엔텔로프 캐년은 로워(Lower)와 어퍼(upper)로 나뉘는데요. 로워 엔텔로프 캐년은 단어 뜻 그대로 아래쪽에 위치한 장소로 계단 아래로 내려가 살펴보는 동선이에요. 따라서 투어에 가파른 계단 이동이 꽤 많은 편! 또한 지하에서 밑을 올려다보는 느낌으로어퍼 캐년만큼 빛이 많이 들어오진 않는답니다. 하지만 비용이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dda.__.som
반면 어퍼 엔텔로프 캐니언은 로워 캐년 이후에 발견된 장소인데요. 평지라 이동이 상대적으로 편하며 빛이 들어올 때마다 바위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의 경이로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다만, 그 아름다움 만큼 입장료가 두 배가량 더욱 비싼 편이에요. 전문적인 사진을 찍는 경우가 아니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로워 엔텔로프 캐년으로도 충분하니 가격대를 고려해 선택하시길 바라요.
3️⃣ 홀스슈 밴드

@jji.vely
그랜드캐년, 엔텔로프 캐년에 이어 3대 투어 명소에 해당하는 장소는 홀스슈 밴드에요. 엔텔로프 캐년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두 곳을 주로 묶어서 여행하는 편인데요.
@y____eondew
'홀스슈 밴드' 단어 뜻 그대로 말발굽을 뜻하는 장소로 콜로라도 강이 말발굽 형태로 흐르는 협곡이랍니다. 강을 배경으로 경사진 절벽에서 남기는 사진이 유명한데 그만큼 추락 사고가 없도록 주의해 주셔야 해요.
4️⃣ 모뉴먼트 밸리
@yeondueyeondue
광활한 자연이 눈길을 끄는 이곳! 영화 <포레스트 검프>의 배경으로 유명해요. 저 멀리 바위산이 마치 기념비처럼 세워진 경관이 눈길을 끌어요. 모뉴먼트 밸리를 배경으로 포레스트 검프가 달리던 163번 도로는 드라이브로 유명한 코스랍니다.
✅그랜드캐년 투어 선택 Tip

@y____eondew
그랜드캐년 대표적인 투어 장소를 소개 드렸는데요. 이제 위 장소들에서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투어 종류가 달라진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일반적으로 라스베가스에서 출발하는그랜드캐년 투어 조합은 ‘그랜드캐년 사우스 림 + 엔텔로프 캐년 + 홀스슈 밴드’ 세 장소를 둘러보는 당일치기 투어가 가장 기본적이랍니다.

세 장소에 모뉴먼트 밸리가 추가될 경우 최소 1박 2일 투어로 예약해야 무리하지 않고 둘러볼 수 있어요.
Part 3️⃣ 이색 투어도 도전해볼까?
✅ 51구역 투어

출처-=클룩
네바다 주의 황량한 사막을 배경으로 이색적인 투어에 도전해 보세요. 51구역은 미국 네바다 주에 위치한 일급비밀 군사 작전 지역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금까지도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미스테리한 공간을 테마로 투어를 즐길 수 있어요. UFO 목격으로 유명한 조슈아 트리 숲, 영화<인디펜던스 데이>의 촬영 현장인 리틀 알레인 등을 둘러볼 수 있어요. 마지막 기념품 쇼핑도 놓칠 수 없겠죠? 미스터리 마니아라면 한 번쯤 시도해 보세요.
✅ 파월 호수 프라이빗 보트 투어

최근 블랙핑크 제니 미국 여행 사진에 등장한 곳이 바로 파월 호수인데요. 콜로라도 강에 있는 인공 저수지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인공호이자 수상 스포츠의 명소에요. 프라이빗 보트 투어도 진행하니 블랙핑크 제니처럼 호수에서 수영도 즐기고 엔텔로프 캐년도 둘러보면 어떨까요?

아띠
세시간전 에디터여행 좋아하는 내향인. 52개국 여행으로 쌓은 취향과 경험을 찬찬히 나눌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