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취향 저격 제주도 숙소 3곳
제주도 가족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먹었으면 이제 숙소를 정할 차례. 아이와 함께 떠나려니 어떤 숙소에 묵어야 할 지 고민이 된다면 오늘의 글을 주목하자. 제주도에 이런 숙소가 있었다니? 아이들의 마음을 저격하는 귀여운 호텔부터 놀 거리가 가득해 아이들의 천국으로 불리는 숙소 그리고 온 가족이 만족할만한 깔끔한 독채 펜션까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도 숙소 3곳을 소개한다. 글 스텔라
핑크빛 헬로키티 세상, 제주 롯데호텔

@yoonkyungko
푸른 제주 바다와 하늘이 맞닿은 곳에 위치한 제주 롯데호텔. 이곳이 왜 아이와 가기 좋냐고? 놀라지 마시라, 제주 롯데호텔엔 국내 호텔 최초 ‘헬로키티 캐릭터 룸'이 존재한다.

@pure329_

@pure329_
제주 롯데호텔의 본관 4층 전체가 헬로키티 테마로 꾸며져 있다고 보면 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에 내리면 분홍색 벽지와 헬로키티 양탄자가 투숙객들을 안내한다. 복도 곳곳에 헬로키티 그림 액자가 걸려 있고, 안내판과 조명 등 각종 소품마저 모두 헬로키티.

@dadada_dahyun

@yoonkyungko
아이들이 쉽게 발을 떼지 못하는 복도를 지나 객실로 들어서면 감탄사와 함께 입이 절로 벌어진다. 방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객실 내 침대와 소파, 욕실까지 모두 헬로키티로 꾸며져 있기 때문

@yoonkyungko

@pure329_
제주 롯데호텔 헬로키티 룸은 아이들이 꿈꾸던 핑크빛 세상, 공주님의 방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보면 된다.

@journeys__travel

@journeys__travel
객실은 헬로키티 키즈 룸, 헬로키티 프린세스 룸 그리고 헬로키티 레이디스 룸 이렇게 3개로 나뉜다. 3개의 객실 모두 더블 침대 1개와 싱글 침대 2개가 배치돼 최대 3인까지 투숙 가능하다. 키즈 룸은 3개 객실 중 가장 귀여움이 넘치는 공간. 프린세스 룸 그리고 레이디스 룸 순으로 갈수록 차분한 분위기가 더해진다.

@dear.ney
제주 롯데호텔은 부대시설로 사계절 내내 따뜻한 온수 풀, 해온을 갖추고 있어 아이와 함께 수영을 즐기며 여유로운 휴가를 즐겨보기에도 좋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헬로키티 객실의 가격은 6월 평일 1박 기준으로 502,200원부터 시작한다.
아이들의 천국, 흰수염고래리조트

@a_jang_mina
제주에서 가장 핫한 지역 중 하나인 애월에 자리한 흰수염고래리조트는 아이들의 시선을 끄는 독특한 외관을 자랑한다. 모던하고 심플하면서도 다양한 동물을 테마로 한 숙소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lovelyriwon

@hiuni___
흰수염고래리조트는 단순 숙소가 아닌 즐길 거리가 가득한 복합 레저 테마 리조트를 지향하는 곳이다. 워터 슬라이드, 물 위를 떠다닐 수 있는 페달 보트가 있는 야외 수영장, 놀 거리가 다양한 야외 놀이터,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 시설이 있는 넓은 잔디광장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넘쳐난다.

@lovelyriwon

@lovelyriwon
객실 타입은 스탠다드 더블, 애니멀 스토리 하우스, 패밀리 스위트 등 6개. 가장 인기가 많은 객실은 애니멀 스토리 하우스. 흰수염고래리조트를 대표하는 동물 모양의 객실로, 알록달록한 색감과 내 집 같은 편안함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junglansin
1층 또는 2층 객실로 나뉘는데, 2층 객실은 복층 객실이 아닌 오로지 2층만 이용하는 방이다. 특이한 점은 미끄럼틀이 설치돼 있다는 점. 미끄럼틀을 타고 1층 밖으로 내려올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keyboard_hss
객실 종류, 기간 및 요일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다. 애니멀 스토리 하우스 1층 객실의 경우 6월 기준 주중엔 135,000원, 주말엔 145,000원. 2층 객실은 여기서 1만원씩 추가된 금액이다.
넓은 정원과 취향 저격 객실, 엘린빌리지

@doyul__mom
산방산 아래에 위치해 제주도만의 여유로움을 제대로 만끽하기 좋은 숙소, 엘린빌리지. 엘린빌리지의 객실은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독채로 이루어져 있어 가족끼리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 2020년 5월에 오픈한 곳이다 보니 매우 쾌적하고 깔끔하다.

@doyul__mom
엘린빌리지의 객실은 친환경 고급 자재를 사용하여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 시에도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다. 객실은 주니어 룸과 패밀리 룸, 이렇게 2개 타입을 제공한다.

@elin_village

@haeyeon_1024
아이들의 취향에 좀 더 맞는 객실은 주니어 룸. 객실에 들어서면 아이들이 소꿉놀이를 즐길 수 있는 귀엽고 자그마한 싱크대가 눈에 띈다. 우리만의 아늑한 공간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벙커 같은 공간까지.

@elin_village
저상형 패밀리 침대가 준비되어 있어 잠버릇이 심한 아이도 걱정 끝. 또한, 거실 통유리창을 통해 산방산의 웅장한 자태가 한눈에 들어온다.

@yun_ji0822

@yun_ji0822
복층으로 이뤄진 패밀리 룸은 귀여운 분위기의 주니어 룸과 달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패밀리 룸은 104동부터 109동까지 총 6개인데, 107동~109동 객실 2층에서 보이는 산방산 뷰가 환상적이라 하니 예약 시 참고하자.

@doyul__mom
엘린빌리지는 흑돼지 음식점인 ‘팔미돈가'를 함께 운영 중이다. 식사하러 다시 차를 타기 이동하기 번거로운 아이 동반 가족들에게는 희소식. 엘린빌리지에서 운영하는 특별한 이벤트, 바로 요트투어. 2021년 말까지 2박 3일 숙박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요트투어를 무료로 진행한다고 한다.

@yun_ji0822
넓은 정원과 다른 사람들 눈치 볼 필요 없는 단독 펜션 그리고 음식점, 카페, 편의점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갖춰져 아이와 함께 하는 제주도 여행에 딱이다. 숙박 요금은 주중 기준 140,000원. 주말 및 공휴일에는 170,000원 또는 190,000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