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보라 보라해💜 라벤더 축제 모음
어느새 5월이 지나가고 6월이 다가오고 있어. 3월 벚꽃, 4월 겹벚꽃, 5월 데이지에 이어서 6월도 꽃 여행 빠질 수 없지! 프랑스 프로방스로 여행 온듯한 국내 라벤더 명소 4곳 소개할게. 보라보라 한 라벤더 여행! 준비됐어?🙆♀️ 글 리아
고성 하늬 라벤더팜
혹시 6월에 강원도 여행 계획이 있으면 일정에 하늬 라벤더팜은 꼭 넣으라고 추천하고 싶어. 에디터는 작년 6월 중순에 방문했는데 딱 예쁘게 만개했어.
올해는 이제야 새싹이 올라오고 있어서 6월 중순쯤은 돼야 예쁠 거 같다고 해. 실시간 개화 상황이 궁금하면 하늬 라벤더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어. 사장님께서 개화 상황 소식을 올려주시거든. 아래 ‘하늬 라벤더팜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를 누르면 피드로 바로 이동!
입구로 들어가는 길이 보라색으로 칠해져있어서 들어가기도 전에 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더라고. 작년 9월에 농장 내부 길을 보라색으로 새로 칠했어. 그래서 입구 도로보다 사진을 더 예쁘게 찍을 수 있을 거야.
라벤더가 절정인 6월에는 사람이 많이 몰릴 거야. 간혹 주차 자리가 없을 때는 꽤 먼 곳에 주차하고 걸어가야 된다는 점은 미리 알아두자! 에디터가 방문했을 때는 주차안내를 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복잡하지 않았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자마자 가득 퍼지는 라벤더 향 덕분에 힐링이 절로 되는 기분이 들거야. 하늬 라벤더팜은 라벤더 꽃밭만 있는 게 아니라 형형색색 꽃으로 가득 채워져있어. 라벤더 밭이 꽤 넓은데 곳곳이 포토존이니까 인생샷 꼭 건지자!
라벤더 밭은 지정된 길로만 다녀야 된다는 것도 미리 알아두자. 꽃밭으로 깊이 들어가지 않아도 예쁜 사진을 충분히 건질 수 있으니까 라벤더 꽃 절대 지키기!
그리고 라벤더 아이스크림 잊지 말자. 3,500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비싼듯하지만 라벤더 보러 온 기념으로 먹기 좋은 거 같아. 달달하면서 라벤더 향도 나고 맛있더라! ⏰ 6월 9:00-19:00 (휴무 없음) / 5,7,8월 10:00-18:00 (매주 화요일 휴무) / 9월,10월 10:00-17:00 (매주 화요일 휴무) / 운영시간 1시간 전 입장마감 💸 라벤더 시즌 (6월초-7월초) 6,000원 비시즌 4,000원 ✔️ 드론 촬영 및 상업적 촬영, 외부음식 반입, 비눗방울 사용 금지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정읍 허브원
정읍 허브원은 6월이면 드넓은 부지가 보랏빛으로 물들어. 사진만 봐도 규모가 어마어마하다는 게 느껴지지 않아? 우리나라 라벤더 단지 최대 규모이기도 한 곳이야.
정읍 허브원에서는 라반딘이라는 꽃도 함께 볼 수 있어. 라반딘은 라벤더 계열인데 국내에서는 흔치 않고 향이 더 진하다고 해.
라반딘은 라벤더보다 한 달 정도 더 늦게 개화해. 라벤더 꽃이 져도 라반딘은 남아있으니까 보랏빛 꽃을 끝까지 즐기기 좋겠지.
허브원 라벤더 밭 앞에 대형카페도 있으니까 꽃구경 실컷 하고 커피랑 디저트 타임도 가져보자!
💸 입장료 5,000원 / 정읍시민 평일 무료
고창 청농원
고창 여행 계획 중인 세둥이들 있어? 5월 27일 부터 6월 26일까지 고창 청농원에서 라벤더 축제가 열려.
고창 청농원은 4000평을 라벤더 정원으로 조성했어. 라벤더 정원으로 조성한 게 얼마 되지 않아서 다른 곳에 비해 덜 알려진 편이야.
핫플이 되기 전에 얼른 가봐야겠지! 고창 청농원의 6월은 보랏빛으로 물들었다면 가을에는 핑크색으로 물들어.
라벤더만큼이나 핑크 뮬리도 너무 예쁘더라. 여기 한 번 더 와야되는 이유가 생겼지😎 ⏰ 09:00-17:00 / 카페 10:00-18:00 💸 입장료 3,000원 ✔️ 허용된 길 외에는 들어가지 말기!
거제 지세포성
드넓게 펼쳐진 라벤더 꽃을 보는 거 만으로도 행복하잖아. 거제 지세포성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라벤더와 바다를 같이 볼 수 있어.
아마 지도에 검색해도 정확한 주소가 안 나올거야. 지도에 ‘선창 마을회관'을 검색하고 찾아가자. 지도에 검색하면 일운면과 거제면 두 곳이 나오는데 일운면으로 찾아가야 돼!
바로 옆에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여기에 하면 돼. 주차장 입구 반대쪽 길 따라서 올라가다 보면 거제 지세포진성 안내판을 지나면 도착!
보랏빛 라벤더랑 노란 물결 금계국이 어우러진 풍경이 너무 예쁘지 않아? 게다가 푸른 바다까지. 6월 여행은 거제도로 정했다😉 ✔️ 가는길이 경사진 편! 편한 신발 신는걸 추천해.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h@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