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벚꽃파티🌸 제주 벚꽃 명소 7
남쪽 나라 제주도는 벌써 봄 날씨. 특히나 제주도에서는 봄을 대표하는 유채꽃과 벚꽃은 물론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꽃 보러 어디 갈까 고민이었다면 제주는 어떨까.
2022년 제주도의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4일로 3월 말에 만개한다고 보면 되겠다. 시기를 잘 맞춰서 봄 벚꽃 사냥🌸을 떠나보자. 제주를 사랑하는 에디터의 꿀팁도 참고참고! 🚨제주도 매거진을 글 하단에 총집합! 해놨으니 여행에 큰 도움이 되길! 글 마린
녹산로 유채꽃도로
10km 구간 동안 유채꽃과 벚꽃의 환상적인 콜라보를 볼 수 있는 봄 제주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길이가 길어 사진을 여유롭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까지, 봄에 제주를 방문한다면 필수 코스다. 갓길 주정차는 불법이니 조랑말 체험공원 주차장이나 도로 중간중간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자.
에디터 꿀팁!
차를 타고 간다면 도로 달리는 영상은 꼭 찍어두자.
삼성혈
제주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삼성혈. 공항과도 가까우니 일정 앞뒤 어느 곳에 넣어도 방문하기 편할 테다. 벚꽃만 잔뜩 핀 풍경이 아니라 유적지와 함께 색다른 벚꽃 사진을 담을 수 있다.
에디터 꿀팁!
메인 포토존은 시즌이 되면 줄이 아주 긴 편! 이왕이면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자. ⏰ 9:00~18:00(마지막 입장 17:30) 💸 4,000원(성인기준)
신산공원
삼성혈에서 줄 서기 싫다면 가까운 신산공원으로 향하자. 제주시 한복판 도심 속 공원으로 산책로를 따라 벚꽃이 있는 길이 메인!
메인길 외에도 곳곳에 사진 찍을 만한 곳들이 많으니 여유롭게 즐겨보자. 뚜벅이가 오기에도 좋고 사진 찍을 때 차를 조심해야 하는 일도 없으니까!
에디터 꿀팁!
신산공원 내에 농구 골대가 있는 스팟에서 찍으면 좀 더 힙한 사진 겟!
이승악오름
사계절 언제 가도 멋진 풍경은 선물해 주는 이승악 오름. 오름으로 올라가는 진입로에 줄지어 벚꽃나무가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벚꽃도 보고 오름도 오르고 두 가지를 한 번에 즐겨보자.
에디터 꿀팁!
이승악 오름은 지대가 조금 높은 편이라 다른 곳보다 벚꽃이 오래 남아있다. 조금 늦게 제주를 찾아 아쉬웠다면 이승악 오름으로 가보자. 그리고 이승악 오름 올라가기 전 전망대에서는 한라산도 보이니 날씨가 좋은 날엔 전망대까지!
예래생태공원
소개하는 명소들 중에 상대적으로 사람이 덜 붐비는 예래생태공원. 공원을 가로지르는 물길을 따라 유채꽃과 벚꽃나무가 줄지어 있다. 한 바퀴 도는 데에 사진 찍을 만한 스팟이 많아 한 시간 이상 잡고 방문하면 되겠다.
에디터 꿀팁!
물길 옆 큰돌에 앉아 사진 찍는 걸 잊지 말자!
제주대학교
보통 말하는 제주대학교 벚꽃은 제주대학교 안에 있는 게 아니라 학교로 가는 길목을 말한다. 대학교 진입로부터 학교 입구까지 1km 정도 빼곡하게 피어있는 벚꽃길을 따라 걸으면 봄 분위기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에디터 꿀팁
차를 가지고 주말에 방문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시내버스가 약 20대 정도 다닐 정도로 교통량이 많은 편이라 길 양옆으로 주차할 곳이 없을 정도! 차를 몰고 가면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전농로 벚꽃거리
제주 시청과 공항을 잇는 제주시 중심가에 위치한 곳으로 양옆으로 만개한 벚꽃이 터널을 만들어준다. 왕벚꽃축제가 열릴 정도로 아름다운 벚꽃길을 자랑한다.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축제는 열리지 않지만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휘날리는 모습을 보면서 벚꽃 터널을 거닐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