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으로 가득한 대구의 봄💕 대구 벚꽃 명소
제주를 제외하고 벚꽃이 가장 먼저 개화하는 대구. 빨리 봄을 맞이하러 떠나볼까? 대구의 벚꽃 명소들을 담았다. 대구의 예상 개화시기는 일주일 뒤 라고 하니 일정만 잡아보자! 장소는 세시간전 에디터들이 준비했다😎 글 리아
이월드
대구 하면 이월드! 이월드 하면 벚꽃🌸
놀이공원에서 즐기는 벛꽃놀이! 이월드는 다음 달까지 벚꽃 시즌을 맞이해 피크닉 컨셉으로 축제를 진행한다. 봄 내음 물씬 나는 이월드로 블라썸 피크닉을 떠나볼까?
대구 이월드는 특히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크리스마스 축제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봄 준비가 한창! 이월드 내 곳곳에 벚꽃길이 펼쳐지는 건 물론 포토존도 가득하다.
특히 벚꽃 터널길과 빨간 2층 버스, 83타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 완성이다. 찍는 족족 인생샷이어서 사진을 정리하기 힘들지도 모른다😎
밤에는 조명이 켜져서 낮과는 또 다른 모습이다. 반짝반짝 빛나는 핑크 팝콘까지 보고 싶다면 자유이용권을 구매해서 하루 종일 이월드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추천한다. ⏰ 평일 11:00 - 21:00 주말 10:00 - 21:00
침산공원
벚꽃 계단🌸
벚꽃 터널 속으로 들어가 볼까? 아는 사람만 안다는 벚꽃 명당스팟 침산공원. 지도에 침산공원을 찍고 도착하면 공원 주차장이 보인다. 주차장 옆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계단 위로 벚꽃 터널이 펼쳐진다.
폭포 계단으로도 불리는 이곳은 봄에는 ‘폭포 계단 벚꽃터널'이라는 이름이 붙는다. 벚꽃이 피는 시기가 아니더라도 초록 초록한 여름, 단풍이 물드는 가을의 풍경도 기대가 될 만큼 아름다운 곳이다.
혼자도 좋지만 친구, 연인과 폭포 계단 벚꽃터널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보자. 벚꽃이 만개한 시즌에는 폭포 계단 앞에 긴 줄이 이어지니 당황하지 말자.
이 배경으로 사진을 담으려면 줄 기다리는 시간쯤은 감수해야 되지 않을까😆 사진을 찍은 뒤, 주변 침산공원 산책로를 걸으면서 봄을 물씬 느껴보자.
스타디움
팝콘 터널이랑 피크닉 어때?
대구 스타디움 경기장 뒤쪽으로 넓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서편광장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벚꽃이 만개할 때 ‘벚꽃광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벚꽃으로 가득 채워진다.
야외에서 여유롭게 봄 정취를 만끽해 보자. 주말에만 사람이 가득할 거라 예상했다면 오산! 벚꽃 시즌에는 평일, 주말 상관없이 피크닉을 즐기는 이들로 가득하다.
줄지은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은 물론, 돗자리를 깔아놓고 여유롭게 피크닉을 즐기기도 좋다. 벚꽃 터널에서 사진도 남기고, 배달음식도 시켜 먹고 봄에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을 누려보자!
✔️잔디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은 밟지 않도록 주의하자.
팔공산
팝콘 터널 드라이브🌸
벚꽃 터널로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다면 팔공산으로 출발🚗 팔공산으로 올라가는 길인 동명 저수지부터 시작되는 벚꽃은 길을 따라 이어진다.
팝콘 터널이 완성된 봄의 팔공산에는 갓길에 차를 세워두고 벚꽃 사진을 찍는 이들이 가득하다. 차에서 감상하는 벚꽃도 물론 예쁘지만 잠시 차를 세우고 사진도 찍고, 눈으로 담는 시간도 가져보자.
추천하는 스팟은 ‘동화사'로 향하는 길. 팔공산 동화사 방향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특히 만개한 벚꽃이 한곳에 모여서 인기스팟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래 주소를 찍고 가서 인생샷을 남기기 바란다. 📍대구광역시 동구 신용동 424
앞산 벚꽃길
걷기만 해도 힐링😚
대구 앞산의 벚꽃길을 걸으면서 봄을 만끽해 보자. 먼저 앞산 카페거리 걷기! 지도에 앞산 카페거리라고 검색해도 되지만, ‘현충로역에서 앞산순환도로’로 올라가는 길이 벚꽃 명소로 유명하다.
거리에 카페가 많아서 산책한 뒤 잠시 들러서 커피 한 잔으로 목을 축이기 좋다. 쉼이 필요하면 벚꽃 뷰 카페를 찾아가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자.
앞산 공원에서 팝콘 터널도 잊지 말기! 진입로를 따라 늘어선 벚꽃은 만보를 걸어도 힘들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다. 흩날리는 벚꽃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노래가 절로 흥얼거리게 된다.
대구 10만원대 가성비 호텔
대구 여행 근데 어디서 묵어야 할 지 모르겠다고? 그렇다면 대구 10만원대 가성비 호텔로 향해 보자. 대구 그랜드호텔은 4성급 호텔임에도 10만원대 숙소 예약이 가능해 만족스러운 가성비를 자랑한다.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h@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