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서 또 회?🙅‍♀️ 강릉 토박이 추천 맛집

세시간전 | 2022-02-12 08:00읽힘 8302

대충 떼우는 건 없다! 여행 중 식사 메뉴 선정에 꽤나 진심인 에디터는 여행 전 그 도시에서만 파는 메뉴를 꼭 확인해 일정에 넣는다.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먹어야 하는 이들을 위한 강릉 음식. 강릉 현지 친구들에게 추천받은 메뉴 등 강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메뉴와 맛집을 소개한다.🍽 글 아띠

감자 옹심이에 닭발을 더한다고?

강릉에서 감자 옹심이는 너무 뻔하다고? 놉! 강릉에서는 감자 옹심이& 닭발이라는 이색 조합으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감자옹심이와 감자적 요리

@ls_inbetween

감자옹심이

@ls_inbetween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감자 옹심이. 계속 먹다 보면 살짝 심심하게 여겨질 수 있는데 여기 매콤한 닭발이 더해져 환상 궁합을 이뤄낸다.

감자적 일번지 닭발 메뉴

@cho_soo

살짝 심심한 듯한 옹심이 맛은 닭발의 매콤함이 잡아주고, 닭발의 매콤함은 옹심이가 깔끔하게 잡아주니 최고의 짝궁!

도토리묵

@jinheecco

감자전

@jinheecco

이외에도 감자전, 장칼국수 등 강릉표 음식들을 함께 판매하는 식당이 많다. 식사 메뉴가 여럿이니 선택지도 다양해 골고루 먹기 좋겠다. 여럿이 방문한다면 꼭 하나씩 주문해 모두 맛보도록 하자. ✔️ 강릉에서는 감자전이 아니라 ‘감자적'이라고 부른다.

감자 옹심이 추천 식당은?

강릉에서 옹심이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강릉 변산 옹심이 골목으로 향하자. 옹심이 가게들이 줄지어 늘어섰다.

감자적1번지
감자적본부 입구

@jinheecco

장칼국수의 원조는 강릉

칼국수에 고추장 또는 된장을 양념으로 넣어 푹 끓인 향토음식, 장칼국수. 매콤 달콤하고 걸~죽 한 국물 맛이 매력적이라 칼국수 마니아들은 이미 섭렵했을 만한 메뉴다.

장칼국수

@mainmenu89

지금은 전국 어디에서든 볼 수 있는 메뉴가 되었지만, 실제로 원조는 강원도라는 점! 강릉 여행을 떠나왔다면 원조 장칼국수의 맛을 느껴보자.

장칼국수 추천 식당은?

금학칼국수
금학칼국수

@mukzagugu

금학칼국수 입구

@mukzagugu

금학칼국수는 가정집을 개조한 식당으로 분위기도 매력적이다. 대표 메뉴는 30년의 내공이 느껴지는 칼칼하고 걸쭉한 장칼국수. 담백한 콩나물 비빔밥도 또 다른 인기 메뉴다. 하나씩 시켜서 사이좋게 나눠먹어봐도 좋을 듯:) ⏰ 월-토 9:00-21:00 (일요일 정기휴무) 💸 장칼국수 7,000원/ 콩나물밥 7,000원/ 공깃밥 1,000원 ✔️ 주문 시 선불

벌집
벌집 장칼국수

@amychoi29

또 다른 추천 식당은 벌집. 직접 반죽한 칼국수 면과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요리를 낸다. 장칼국수 단일 메뉴만 판매하며 공기밥 추가 가능! 다진 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가 씹는 식감도 더해진다. ⏰ 10:30- 18:30(15:00-17:00 브레이크 타임) 화요일 정기휴무 💸 장칼국수 8,000원/ 공깃밥 1,000원 ✔️ 재료가 떨어질 경우 일찍 문을 닫는다.

강릉 초당동은 순두부가 인기!

강릉 초당동 하면 역시 ‘순두부'가 답이다. 순두부 마을이 있을 정도로 초당동은 순두부에 진심이다. 초당동에서 특히 인기 있는 순두부 메뉴는 세 개.

초당동 인기 순두부 메뉴는?

- 깔끔하고 담백한 순두부 정식(📍토담순두부) - 짭쪼름한 순두부 전골(📍토담순두부) -얼큰한 순두부 짬뽕(📍동화가든) 좋아하는 음식 스타일에 맞게 메뉴를 선택해 보면 좋겠다. 다만, 가게마다 주력 메뉴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가게의 대표 메뉴 체크는 필수! 그럼 메뉴 별로 자세히 살펴보자.

순두부 정식 & 순두부 전골

토담순두부
토담순두부 외관

@ls_inbetween

토담순두부 순두부정식

@ls_inbetween

순두부의 온전한 맛을 즐겨보고 싶다면 순두부 정식을 추천한다. 부담스럽지 않은 맛이라 부모님을 모시고 갔을 때, 혹은 아이들과 함께 할 때 더욱 추천하는 메뉴다. 토담순두부 집은 고즈넉한 식당 분위기 속 정통 순두부 정식을 맛볼 수 있다.

토담순두부 순두부전골

@ls_inbetween

짭조름한 메뉴를 원한다면 토담순두부의 순두부 전골도 추천 메뉴! 2인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토담순두부의 대표 메뉴는 사실 순두부 전골이기도 하다. 바로 뒤에 허균, 허난설헌 공원도 붙어 있어 산책 코스까지 챙겨준다.

허균 허난설헌 생가 옆 산책길

@ls_inbetween

허균 허난설헌 생가

@ls_inbetween

순두부 짬뽕 & 얼큰 순두부

동화가든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ahffany

순두부를 더한 매콤한 짬뽕에 백김치 한 점 얹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포슬포슬 순두부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할 수밖에 없는 메뉴. 단, 짬뽕의 맛이 강해 순두부 자체의 맛은 약하게 느껴지는 편이다.

동화가든 간판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ahffany

강릉에서는 최초로 짬뽕 순두부를 개발했다는 동화가든이 특히 인기가 많다. <맛있는 녀석들>, <생방송 오늘저녁>, <VJ특공대> 등 방송 매체에 여럿 소개된 인기 맛집. 회전율은 빠른 편이지만, 대기 시간은 꼭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자. ⏰ 7:00-19:00(16:00-17:00 브레이크타임), 수요일 휴무 💸 원조짬순 10,000원/ 얼큰순두부 8,000원 ✔️ 원조짬순 판매 시간: 8:30~19:00 ✔️ 웨이팅이 싫다면 포장 판매를 노려보자! 맛 똑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