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는 벌써 봄이라고~? 탐라국 유채꽃 명소🌼
겨울과 봄이 공존하는 요즘 제주는 한창 유채꽃이 예뻐요!🌼
겨울 제주! 동쪽은 벌써 유채꽃 소식으로 봄기운이 완연하다. 입춘을 맞이하며 더더욱 따뜻해질 일만 남은 제주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2월에도 산뜻한 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채꽃 명소를 미리 확인해보자. 유명한 명소를 시작으로 요즘 떠오르는 시크릿~ 명소까지 차근차근 소개할 테니 끝까지 확인하길! XD 글 아띠
성산 유채꽃 재배단지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찰칵!📸
제주 유채꽃 명소에 빼놓을 수 없는 성산 유채꽃 재배단지. 제주 올레 2코스의 시작점인 광치기 해변 옆에는 커다란 규모의 유채꽃 재배 단지가 우리를 기다린다. 샛노랗게 펼쳐진 유채꽃밭과 푸른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니 제주의 초봄을 즐길 만한 일석이조 명소!
위치가 살짝 바뀌었으니 참고해야 해요:)
과거에는 도로변에 바로 유채꽃 밭이 시원하게 이어졌으나 이제는 도로 안쪽으로 꽤 걸어 들어가야 한다. 광치기 해변 건너편에 재배단지가 위치하므로 해변 쪽 무료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건너가면 된다.
성산 유채꽃 재배단지 꿀Tip
💸 입장료: 무료(변동) ✔️ 주차장: 유채꽃밭 바로 옆에 주차장 구비되었음. 무료!
짱구네 유채꽃밭
유채꽃에 제주를 더했다!
제주에는 개인 사유지로 관리하는 유채꽃밭이 대부분이다. 짱구네 유채꽃밭 역시 개인이 관리하는 공간으로 소정의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다. 샛노란 유채꽃 물결도 아름답지만, 짱구네는 귀여운 조형물로 특히 사랑받는 명소다.
감귤🍊과 유채꽃이 함께 하는 포토존이라니!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은 감귤로 둘러싸인 넝쿨. 꽃 속에 숨어 사진을 남기면 누가 꽃인지 모를지도!XD 비슷한 형태의 포토존이 두 곳에 위치해 대기 시간도 분배된다. 또 다른 포토존은 감귤 목걸이를 한 돌하르방. 돌하르방 옆에 서서 제주 분위기 가득한 사진을 남겨보자.
짱구네도 최근 이사를 했다고:)
짱구네 유채꽃밭은 최근 새로운 장소로 이전했는데 평수가 더 넓어져 오히려 방문하기 좋다는 후기가 많다. 밭은 크게 세 군데로 나뉘어져 있으며 중간중간 흙길이 나 있으니 꽃밭 사이를 거닐며 사진을 남기면 된다. 착시 효과를 세밀하게 줘서 마치 꽃에 둘러싸인 듯한 사진을 남겨보자.
짱구네 유채꽃밭 꿀Tip
⏰ 매일 8:30-17:00 💸 입장료: 1,000원 ✔️ 주차장: 무료 주차 가능
별방진
여긴 잘 모를걸? 시크릿 유채꽃밭
성곽 옆에 피어난 유채꽃은 어떨까. 제주 동부지역 최대 기지였던 별장성의 터 ‘별방진’은 과거의 모습은 많이 사라졌지만, 아름다운 꽃들로 사람들의 발길을 불러 세운다. 물론 성벽 위로 올라가볼 수도 있다. 위에 올라서면 안쪽 성터에는 유채꽃밭이, 바깥 방향으로는 하도 포구가 내려다보인다.
해안마을 풍경까지 한 눈에XD
제주 해변마을의 평화로운 풍경에 마음도 편안해지는 이곳! 세월의 흔적이 담긴 잔잔한 풍경 덕에 유채꽃이 피어나지 않은 시기에도 인기다.
별방진 꿀Tip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별방진 성벽 앞 주차 공간이 있지만 협소한 편이다. ✔️ 10~20분 정도로 짧게 머물러도 충분하다.
녹산로 유채꽃도로
난 드라이브스루로 즐길래🌼
로드 트립을 애정하는 이들이라면 드라이브 코스 또한 중요할 터! 유채꽃이 가득 물든 창밖을 내다보며 달려보고 싶다면 녹산로 유채꽃 도로로 향하면 된다.
넷플릭스 <먹보와 털보>속 그곳!
진입로부터 약 10km 구간까지 길게 이어진 유채꽃 도로 양 옆에는 노란 유채꽃 행렬이 길게 이어진다. 이미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됐을 정도니 유명세는 두말할 것도 없다. 녹산로 유채꽃 도로는 넷플릿스 <먹보와 털보> 제주 편에 등장하기도 했다. 봄날이면 도로 중간중간 갓길에 주차한 차들이 줄지어 늘어서기도 한다. 차들이 다니는 도로다 보니 무엇보다 안전에 유의할 것!
풍력 발전기는 또다른 분위기를!
드라이브 후에 잠시 쉬고 싶다면 녹산로 유채꽃 도로에서 이어지는 유채꽃 프라자로 향해봐도 좋겠다. 카페,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을 갖추었으며 건물 2층에서는 가시리 국산화풍력발전단지를 배경으로 유채꽃밭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다들 녹산로 도로에서 사진을 남길 때 우리는 편안하게 유채꽃 프라자로 향해보면 어떨까!
유채꽃 프라자 꿀Tip
⏰ 매일 9:00-17:30
우도 밭 318카페
신상 카페에서 즐기는 유채꽃밭!
동쪽 제주를 여행하는데 ‘우도'가 빠질 수 없지! 우도를 여행하다 보면 곳곳에서 유채꽃 밭을 볼 수 있지만, 편하게 커피 한 잔과 즐기고 싶다면 ‘밭 318’ 카페로 향해 보자. 밭 318 카페는 21년도에 오픈한 신상 카페로 바로 앞에는 시원하게 유채꽃밭이 펼쳐진다.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 땅콩 라떼, 땅콩 크로플 등 우도의 매력 가득 담은 메뉴가 한가득이니 입도 덩달아 즐거워질 테다. 밭 318 카페는 검은 모래 해변으로 유명한 검멀레 해수욕장도 바로 앞이니 여행 동선도 편리한 편!
우도에서 자유롭게 여행하려면?
우도는 렌터카, 전세버스의 반입이 불가능하다. 우도에서 운영하는 관광 순환 버스를 이용해도 좋지만, 더 자유롭게 우리끼리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교통수단 예약은 필수! 클룩에서 현재 전기자전거, 전동차 대여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배 시간을 기준으로 오전권, 종일권 중 선택해 이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