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매력 철철📸 서울 필름 카메라 숍 6

세시간전 | 2022-01-05 08:00읽힘 19375

특유의 따뜻한 감성, 청량한 색감 덕분에 사랑받는 필름카메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횟수가 제한돼서 그런지 더욱더 매력적이다. 어떻게 입문 해야 될지 모르겠다고? 필름카메라 러버인데 마음에 드는 현상소를 못 찾았다고? 눈을 크게 뜨고 집중하자👀 1800년대 카메라를 구경할 수 있는 쇼룸부터, 대여가 가능한 곳까지 담았다. 필름카메라 감성에 푹 빠질준비 된 사람?! 글 리아

카메라 박물관, 엘리카메라

엘리카메라
엘리카메라 외관

@sun_silllver98

엘리카메라는 1800년대부터 1900년대까지 유럽, 미국에서 만들어진 빈티지 카메라를 만나는 공간이다. 이국적인 분위기에 이끌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고풍스럽고 엔틱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엘리카메라 내부

@sun_silllver98

엘리카메라 내부

@yeji_0208

수백여 종의 카메라들이 전시된 엘리카메라. 사람들이 제품을 만지면서 느껴보고, 카메라 하나하나 스토리를 듣는 공간을 원해서 연남동 쇼룸이 탄생했다. 성산점은 현상소를 운영하는 동시에 매장 내 <엘리 인사이드> 공간에서 카메라를 판매한다.

엘리카메라 내부

@sun_silllver98

연남점에서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카메라 한 가지를 고르면 1시간 동안 작동법에 관한 설명을 들은 뒤 카메라를 온종일 대여해준다. 촬영하고 돌아오면 현상, 스캔까지 해서 받을 수 있다.

카메라보다는 사진이 더 좋은 사람🙋🏻‍♀️ 엘리브러리

엘리브러리
엘리브러리 외관

@allybrary

카메라보다는 필름카메라로 찍은 사진에 더 관심이 가는 이들은 집중! 엘리카메라에서 새롭게 오픈한 엘리브러리로 발걸음을 돌려보자. 엘리카메라와 라이브러리의 합성어인 '엘리브러리'는 국내 최초의 필름 사진 책 전문 도서관이다. 엘리카메라를 만든 주인장이 필름카메라와 같이 수집한 옛날 사진 책들을 만나는 곳.

엘리브러리 내부

@allybrary

엘리브러리 내부

@allybrary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수집한 사진집은 오직 필름으로만 촬영한 1900년대 초반부터 후반까지의 사진들로 저명한 작가의 작품부터 아마추어의 작품, 잘 알려지지 않은 사진집까지 다양하다.

직접 수집한 엘리브러리 사진집

@allybrary

어떻게 이런 사진을 찍었지? 싶은 아름다운 작품과 독특한 작업물들은 엄청난 전율을 느끼게 해준다. 영국의 도시 이름을 따서 만든 자리는 좌석마다 도시의 상징적인 사진과 사진 책이 놓였다.

엘리브러리 내부

@obloha_ier

엘리브러리의 입장티켓은 비행기 모양이고, 여권 모양의 스탬프 북에 앉은 테이블의 도시 스탬프를 찍어준다. 영국 도시들을 여행하는 기분은 덤이다!

엘리브러리 입장 티켓

@seouler52

✔️ 엘리 인사이드를 방문하려면 예약이 필수! 수, 토, 일 주 3일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 엘리카메라 원데이클래스, 엘리인사이드, 엘리브러리 예약은 엘리카메라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필름 카메라 없어도 괜찮아, 언포모

언포모
언포모 내부

@jjan.nae

언포모 내부

@hollys_je

필름카메라가 없어서 아쉬운데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다면? 언포모에 주목하자. 언포모는 필름카메라 구매는 물론 대여가 가능하다는 점! 매장 곳곳에는 아이팟, LP 등 빈티지 감성이 느껴지는 제품이 많아서 볼거리도 충분하다. 입문자도 쉽게 사용하기 좋은 모델부터 소장 가치가 있는 모델까지 가득하다.

빈티지 감성이 느껴지는 언포모 내부

@jisuuu0214

빈티지 감성이 느껴지는 언포모 내부

@_goodjung_

판매 중인 카메라, 대여 가능한 제품까지 모두 진열되어있다. 대여는 하루에 1만 원~3만 원 선의 이용료와 보증금 4만원을 지불하면 된다. 특별한 시간이 필요한 이들은 대여한 카메라를 들고 성수동 카페, 서울숲을 돌아다니면서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사진을 찍은 뒤에 원하는 현상소나 언포모에 맡기면 완료! ⏰ 영업시간 - 화~일 12:00~20:00 (월요일 휴무) ✔️ 대여, 구매 가능한 제품은 언포모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한 카메라🌎 필름로그 현상소

필름로그 현상소
필름로그 필름 카메라 자판기 앞

@c_u_jin

필름로그 필름 카메라 자판기 앞

@comethru_x_x_

필름카메라의 성지 필름로그 현상소는 업사이클 카메라 자판기로 유명한 곳이다. 매장은 서울 본점, 강남점을 포함해 제주, 경주 등 자리하며 필름 자판기는 전국 20개소에서 24시간 운영 중이다.

필름로그 현상소 제주점

@juny._.1219 제주점

필름로그에서 만든 '업사이클 카메라'는 일회용 카메라에 대한 고민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탄생했다. 업사이클 카메라를 사용 후 샵에 돌려주면 무료 현상과 스캔도 해주는 특별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곳.

필름로그 현상소 내부

@dndnsud_

다양한 종류의 필름과 카메라를 직접 눈으로 만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고품질로 스캔, 인화를 원하는 이들은 물론이고 필름카메라에 입문하고 싶은 자들에게도 추천한다.

필름로그 현상소 내부

@c_ujin

⏰ 영업시간 - 월~토 13:00~18:00 (일요일 휴무)

구경하는 재미도🤭 일삼오삼육

일삼오삼육
일삼오삼육 내부

@_nzuoahy

힙하면서도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일삼오삼육은 다양한 종류의 일회용 카메라, 필름, 굿즈를 판매한다. 필름 현상소이자 사진을 주제로 한 독립 출판물을 다루는 서점이기도.

일삼오삼육 필름 현상 공간

@reason_for_travel

일삼오삼육 내부

@hodu_thecreator

만 원을 내면 1년 동안 필름 4롤을 맡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스캔시간 덕분에 필름 애호가들에게는 이미 인기인 곳이다. 필름 현상을 맡기지 않더라도 여행 생각이 절로 드는 엽서, 사진 책 등 매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작은 공간이지만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아 둘러보다 보면 시간이 금세 흐를 테다.

일삼오삼육 내부

@yetzzi_

⏰ 평일 11:00~19:00 / 주말(토, 일) 11:00~16:00 / 1월 1일 휴무 ✔️ 영업 시간, 휴무는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인스타그램을 꼭 확인하는 걸 추천한다.

좋은 기억만📷 망우삼림

망우삼림
망우삼림 내부

@catherine__ryu

망우삼림은 나쁜 기억을 잊게 해 주는 망각의 숲이라는 뜻을 가졌다. 윤병주 사진작가가 오픈한 곳으로 필름 현상소 겸 스튜디오로 운영 중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이름처럼 몽환적인 공간이 펼쳐진다. 아날로그 콘셉트의 카페에 온 듯한 내부 공간을 구경하는 재미는 이곳의 또 다른 매력.

레트로 감성의 카페가 생각나는 내부

@carpediemsuji

레트로 감성의 카페가 생각나는 내부

@yeaseul_0063

필름 현상은 후지, 노리츠 중 선택할 수 있다. 필름에 대해서 잘 몰라도 걱정하지 말자. 직원분께 여쭤보면 친절히 설명해 주시니 취향껏 고르면 된다. 망우삼림은 당일 스캔을 기본으로 해서 현상 및 스캔까지 최소 1시간에서 최대 8시간이 소요된다. 스캔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받는다.

망우삼림 내부

@yeaseul_0063

필름 현상 및 스캔은 무인접수도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면 좋겠다. 무인접수는 이름, 전화번호가 적힌 봉투를 무인 접수함에 넣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망우삼림으로 이름, 전화번호를 전송하면 된다.

많은 필름이 있는 망우삼림

@realpinkberry

필름도 구매가 가능하다.

@realpinkberry

⏰ 영업시간 - 11:00~19:00 (수요일 휴무)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h@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