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와인바는 못 참지, 서울 이색 와인바 4

세시간전 | 2022-01-04 08:00읽힘 16475

아무래도 약속 잡으려면 제일 고민되는 것이 장소. 조금 더 분위기 좋고 조금 더 색다른 곳을 찾고 있었다면 주목해 보자. 12월에 오픈한 한강 솔빛섬 위에서 즐기는 와인바 무드서울, 블라인드 와인 테이스팅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만든 와인소셜, 1인 셰프님이 운영하는 모루타루, 동굴 속에 온 듯한 신상 와인바 사브서울까지. 더 핫해지기 전에 서둘러 방문하자! 글 마린

한강에서 즐기는 와인, 무드서울

무드서울
한강뷰를 자랑하는 무드서울

@hungry_yummy_

예약이 치열하니 서두르자.

@h.jin_____b

한강에서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무드 서울. 12월에 오픈한 신상 와인바로 식사하면서 한강의 노을과 야경을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다.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특히나 일몰 시간대에는 예약이 어렵다고 하니 서두르는 게 좋을 테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의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h.jin_____b

중앙에 있는 오이스터바

@noel_jam

매장 가운데 오이스터 바가 크게 있고 한강이 보이는 자리에 테이블이 자리 잡아 어느 자리든 한강이 보인다.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꾸며 사진이 잘 나오는 것은 물론 특별한 날 분위기 내기에 좋다.

이곳의 메인 음식은 굴

@noel_jam

이색 메뉴 뿔소라 차우더

@hungry_yummy_

이곳의 메인 음식은 굴. 전남 고흥의 석화가 신선하게 제공되고 석화가 취향이 아니라면 그라탕도 있으니 화이트 와인과 함께 즐기면 좋겠다. 굴 외에도 시푸드 메뉴가 많은 편! 뿔소라 차우더, 방어 카르파초 등 다른 곳에서 보지 못한 메뉴들도 많으니 색다르게 즐겨보자.

한우 채끝 스테이크

@hungry_yummy_

세발나물 봉골레

@h.jin_____b

해산물만 준비된 것은 아니다. 한우 채끝 스테이크, 세발나물 봉골레 등 다른 메뉴들도 인기가 좋은 편이다. 사브서울에 이어 와인나라에서 오픈한 곳이라 와인 종류는 말할 것 없이 다양하다. 한강을 바라보며 와인을 먹는 로망을 실현시키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

2층 겟올라잇 공간

@h.jin_____b

2층 겟올라잇 공간 한강뷰를 배경으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바로 운영되는데, 1월 중 오픈 예정이다. ⏰ 영업 시간 : 17:00~21:00(월 휴무) 💸 오이스터 하프 25,000원/오이스터 그라탕 13,000원 ✔️  한강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 좌석은 예약 후 순차적으로 배정되어 별도의 지정은 불가하다.

블라인드 와인 테이스팅 코스, 와인소셜

와인소셜
블라인드 와인 테이스팅 코스가 마련된 와인소셜

@wa_in_here

5잔의 와인을 즐길 수 있다.

@fitnessseok.7

와인소셜은 와인을 어렵게만 생각해온 이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공간이다. 가격이나 품종에 대한 정보 없이 자신의 취향을 찾아갈 수 있는 블라인드 와인 테이스팅 코스가 준비된 곳. 덕분에 안주나 공간의 분위기보다는 제공되는 와인의 맛이냐 향에 더 집중하게 된다.

와인 리스트 대신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wa_in_here

와인 종류는 시즌별로 변동된다.

@_kimminzy

와인 리스트 대신 A와 B로 와인 테마를 고르게 되는데 이후 라벨을 가린 와인 다섯 잔을 차례로 맛보게 된다. 와인 구성은 시즌별로 변동된다. 마시고 나서 와인의 느낌을 이미지 카드와 매칭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테이스팅이 끝나고 나면 와인 정보와 가격대를 알려주신다.

바 형태의 좌석

@jaehee___e

거대한 와인셀러

@dongsunsheen

바 형태의 좌석 뒤편에는 거대한 와인셀러 공간이 있어 테이스팅 후 마음에 드는 와인은 구입해 갈 수 있다. 코스에는 간단한 안주 한 접시가 곁들여지지만 식사가 될 만한 것은 아니기에 별도의 계획을 세우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프라이빗한 룸도 따로 있다.

@jaehee___e

내부에는 각각 화이트, 블랙 색상을 테마로 꾸민 프라이빗한 룸도 있어 오붓하게 모임 하기에도 좋겠다. 4인 이상 이용 가능하고 룸 대여 비용은 추가 지불해야 한다. ⏰ 영업 시간 : 수-일 13:00~21:00 💸 와인 테이스팅 코스 38,000원 ✔️ 이용시간 90분 ✔️ 매월 15일 오전 12:00 다음달 예약 일정 오픈 ✔️주차 및 발렛 가능

동굴에 온 듯한 사브서울

사브서울
동굴 속이 연상되는 사브 서울

@uyuniin

와이너리 창고에 온 듯한 분위기

@uyuniin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예약 경쟁이 치열한 사브서울은 은밀한 곳에 숨어있다. 계단을 내려가 문을 열면 동굴 같은 아치형 입구가 반겨준다. 너무 어둡지 않은 조도에 적당한 간격으로 분리된 넓은 홀과 바 자리가 마치 유럽의 고성이나 와이너리의 저장고를 떠올리게 한다.

아이패드를 통해 와인 선택이 가능하다.

@_k_hx

합리적인 가격대의 와인들

@elizabethrha

요리 메뉴와 별개로 와인 메뉴는 아이패드를 통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 바디감, 산도, 당도, 어떤 맛이 나는 등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편리하다. 국가별로 분류해 둔 와인의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75ml, 150ml 등 한 잔 분량으로도 주문할 수 있는 와인이 폭넓게 준비되어 행복한 고민이 시작된다. 무엇보다 설레는 점은 인근의 와인 바에서 볼 수 없는 합리적인 가격대다. 국내 1세대 와인 수입 제조사인 ‘와인나라’에서 운영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사큐테리 플레이트

@_k_hx

포포치니 파파르델레

@_k_hx

와인과 함께하면 좋을 샤큐테리 플레이트부터 포르치니 파파르델레, 대왕문어 카르파쵸, 굴 등 식사 메뉴도 함께 있으니 참고하자. 와인과 마찬가지로 음식들의 가격대도 합리적인 편.

와인창고에 온듯한 느낌

@sumilim_

포토존에서 인증샷도 잊지말자

@moonbaya_

4인 이상부터 이용 가능한 카브룸의 경우에는 룸 차지는 따로 없고 미니멈차지 50만원이 적용된다. 특히 카브룸의 경우에는 예약이 쉽지 않으니 서두르는 게 좋겠다. ⏰ 영업 시간 : 18:00~21:00(일요일/매월 첫째주 월요일 휴무) 💸 굴 16,000원 / 포르치니 파파르델레 25,000원 ✔️ 주차 및 발렛 가능

1인 셰프가 운영하는 모루타루

모루타루
1인 셰프님이 운영하는 와인바

@h____din

우리들만의 아지트 같은 느낌

@har3017

1인 셰프님이 운영하는 내추럴 와인과 전통주 바 모루타루. 여름에 오픈한 곳으로 위의 3곳처럼 초신상 와인바는 아니지만 독특한 분위기의 프라이빗한 공간이라 함께 소개한다. 소규모 테이블로 운영되어 예약은 필수지만 사람이 북적이는 와인바보다는 조용한 우리만의 아지트 같은 바를 찾고 있었다면 이곳이 딱!

라구 떡볶이

라구 떡볶이@gongsaeng_

화이트 라구 떡볶이

화이트 라구 떡볶이 @yuum_vino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라구 떡볶이. 떡과 분모자 중간의 쫀득함을 유지한 식감에 치즈와 불 맛을 더해 완벽한 술안주로 재탄생했다. 음식이 나오자마자 카메라를 들게 할 만큼 화려한 비주얼은 덤! 떡볶이에 와인의 조합이 궁금하다면 방문해 보자.

흑돼지 돈마호크 스테이크

@yuum_vino

안주와 어울리는 주류를 추천받는 것도 방법.

@h____din

라구 떡볶이뿐만 아니라 흑돼지 돈마호크 스테이크, 삼치 루꼴라 파스타 등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있다. 음식에 맞게 전통주나 와인을 선택해서 우리끼리 오붓하게 시간을 보내보자. 예약은 4인까지 가능하고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하면 된다. ⏰ 영업 시간 : 16:00~21:00(화 휴무) 💸 라구 떡볶이 23,000원, 조개 술찜 24,000원, 하우스 와인 9,000원 ✔️ 1인 1주류 주문 필수 ✔️ 주차 불가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rine@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