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 쿼카랑 셀피찍는 법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 불리는 동물, 쿼카! 특유의 미소짓는 얼굴 덕분에 귀여운 별명이 붙은 동물 쿼카는 호주 로트네스트 아일랜드(Rottnest Island)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쿼카와 함께 셀카도 찍을 수 있다면 믿겠는가?
호주 출신 할리우드 배우 마고 로비, 크리스 햄스워스는 물론이거니와 호주를 찾은 수많은 여행객들의 셀카 사진이 포착됐다. 미소짓는 얼굴로 다가와 함께 셀카까지 남기는 이 동물. 호주 관광청에서는 쿼카를 찾아 로트네스트 섬을 찾는 이들을 위해서 '완벽한 쿼카 사진 찍는 법'을 공유했다. 여행 사진작가 제임스 보딕카(James Vodicka)가 소개하는 쿼카 사진 찍는 법 확인해보자.
1️⃣ 쿼카는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다. 그러니 사진을 찍겠다고 오히려 먼저 다가가거나 구석으로 몰기보다, 가까이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가장 좋은 방법. 몸을 숙이고 차분히 기다리자. 호기심 많은 친구가 다가온다. 2️⃣ 쿼카의 스마일은 카메라를 올려다보고 목을 늘려 호기심 어린 눈으로 쳐다볼 때 혹은 밥을 먹을 때 잘 보인다. 3️⃣ 절대 만져서는 안 된다. 워낙 특별한 경험이지만 쿼카는 야생동물이고 절대 만져서는 안 된다. (오죽하면 별명이 웃으며 다가오는 벌금이다.)
셀카 사진을 찍으려면 고프로가 좋다. 주변 풍경과 함께 담으려면 카메라를 추천. 세부적인 카메라 렌즈까지 자세히 소개됐으니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자.
로트네스트 아일랜드는 호주 남서부 퍼스(Perth)에서 로트네스트 고속 페리를 타고 30분 이상 들어가야 한다. 새하얀 모래 해변과 푸른 바다가 둘러싼 이곳이 바로 쿼카의 동네다. 섬에 머무는 동안 잊지 말아야 할 사실 하나. 우리는 동물의 세계에 '잠깐' 들어간 것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