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 쿼카랑 셀피찍는 법

세시간전 | 2021-12-02 19:00읽힘 9971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 불리는 동물, 쿼카! 특유의 미소짓는 얼굴 덕분에 귀여운 별명이 붙은 동물 쿼카는 호주 로트네스트 아일랜드(Rottnest Island)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쿼카와 함께 셀카도 찍을 수 있다면 믿겠는가?

크리스 햄스워스

출처=호주관광청

마고 로비

출처=호주관광청

호주 출신 할리우드 배우 마고 로비, 크리스 햄스워스는 물론이거니와 호주를 찾은 수많은 여행객들의 셀카 사진이 포착됐다. 미소짓는 얼굴로 다가와 함께 셀카까지 남기는 이 동물. 호주 관광청에서는 쿼카를 찾아 로트네스트 섬을 찾는 이들을 위해서 '완벽한 쿼카 사진 찍는 법'을 공유했다. 여행 사진작가 제임스 보딕카(James Vodicka)가 소개하는 쿼카 사진 찍는 법 확인해보자.

호주관광청 게시글

출처=호주관광청

1️⃣ 쿼카는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다. 그러니 사진을 찍겠다고 오히려 먼저 다가가거나 구석으로 몰기보다, 가까이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가장 좋은 방법. 몸을 숙이고 차분히 기다리자. 호기심 많은 친구가 다가온다. 2️⃣ 쿼카의 스마일은 카메라를 올려다보고 목을 늘려 호기심 어린 눈으로 쳐다볼 때 혹은 밥을 먹을 때 잘 보인다. 3️⃣ 절대 만져서는 안 된다. 워낙 특별한 경험이지만 쿼카는 야생동물이고 절대 만져서는 안 된다. (오죽하면 별명이 웃으며 다가오는 벌금이다.)

쿼카와 셀피

@moments.of.min0

쿼카와 셀피

@hu._.z

셀카 사진을 찍으려면 고프로가 좋다. 주변 풍경과 함께 담으려면 카메라를 추천. 세부적인 카메라 렌즈까지 자세히 소개됐으니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자.

쿼카와 셀피

@hi_norae

로트네스트 아일랜드는 호주 남서부 퍼스(Perth)에서 로트네스트 고속 페리를 타고 30분 이상 들어가야 한다. 새하얀 모래 해변과 푸른 바다가 둘러싼 이곳이 바로 쿼카의 동네다. 섬에 머무는 동안 잊지 말아야 할 사실 하나. 우리는 동물의 세계에 '잠깐' 들어간 것을 잊지 말자.

로트네스트 섬 풍경

@catch_a_vibe_photo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