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창작촌으로 나들이가자! 문래 카페 4

세시간전 | 2021-11-30 16:00읽힘 7383

가볍게 산책하듯 놀러 갈 곳을 찾고 있다면 문래창작촌 근처는 어떤가. 골목골목 미로처럼 얽혀있는 길에 공방과 소품샵이 모여있는 문래창작촌은 무심하면서도 낭만이 서린 거리다. 이 근처에 생긴 트렌디하고 개성 넘치는 카페들로 떠나보자. 글 마린

백화점 속 색감맛집, 겟댓샷

겟댓샷
알록달록한 겟댓샷

@minuooo000

8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여기는 세탁실!

@xeoyaa

소개할 아래 카페들 중에 가장 힙한 곳, '겟댓샷'. 카페 'GET THAT SHOT'은 사진 찍을 때의 'Shot'과 커피 또는 주류에서의 'Shot' 두 의미를 모두를 갖추겠다는 의미다. 매장 내부가 8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주방, 욕실, 세탁실, 침실 등 집이라는 친근한 소재의 공간을 비비드하고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채웠다.

크루아상을 활용한 이색 메뉴, 나오미 크루아상

@kchhl

로투스 크로아상

@_iuggernaut

크루아상을 활용한 이색 메뉴들을 시그니처 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크림 필링이 가득한 나오미 크루아상 메뉴를 시작으로 말차 크림, 로투스 등 보기만 해도 당충전 되는 메뉴들이 많다. 크리미한 라떼에 레인보우 색감이 곁들어진 겟댓샷 시그니처 라떼는 공간과도 아주 잘 어울린다.

원색의 색감과 소품으로 공간을 가득 채웠다.

@xeoyaa

크로와상이 있는 쇼케이스

@xeoyaa

원색의 색감과 소품들이 공간을 가득 메우고 있어 사진 찍고 싶은 스팟들이 가득한 곳이다. 영등포에서 지금 제일 핫하고 힙한 카페를 찾는다면 단연 '겟댓샷' 추천! ⏰  영업 시간 : 매일 10:00~20:30 💸  아메리카노 4,500원 / 나오미 스페셜 크루아상 9,000원

문래창작촌의 시그니처, 문래방구

문래방구
문래방구 입구

@water_loveb

힙한 분위기의 복합문화공간, 문래방구

@defy_jinha

카페 겸 가죽공예 공방, 편집샵으로 운영되는 복합문화공간, 문래방구. 본래 카페로 시작한 이곳은 사장님이 제작한 가죽 상품에 대한 문의가 생기면서 가죽 공예 클래스를 시작했다고. 초기 문래창작촌이 만들어질 때부터 함께한 곳이라 문래스러움이 가득한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문구점이 생각나는 소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곳

@cafe_yangcci

문방구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space_girok

추억의 학교 앞 문방구를 떠오르게 하는 이름에 걸맞게 매장 내 인테리어는 물론 판매하는 아이템까지 문방구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에코백, 노트, 연필 등 아기자기한 문구류와 소품을 판매하고 안쪽에서는 가죽공예, 취미 미술 등의 클래스를 운영한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스콘과 땅콩빵을 판매중!

@sooo_young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 판매중

@cafe_yangcci

커피와 잘 어울리는 스콘, 땅콩빵 등의 간단한 디저트도 판매하니 원하는 좌석에 앉아 즐겨보자. 좌석마다 분위기가 많이 달라 앉을 곳을 고르는 재미도 쏠쏠하다. 게다가 점심시간(12시~2시)에 방문하면 2,500원이라는 착한 가격의 아메리카노가 짜잔.

문래방구의 내마음대로 조합하는 에스프레소

@cafe_yangcci

문래방구 에스프레소 거래명세표 작성중

@cafe_yangcci

독특한 건 에스프레소의 경우에 본인의 취향을 '문래방구 에스프레소 거래명세표' 작성해서 주문 가능하다. 크림, 각설탕, 카카오 등 다양한 재료들을 추가해서 주문할 수 있고 나만의 메뉴에 대한 리뷰를 매장 벽면에 붙이면 끝! 다양한 메뉴 조합을 시도해 보는 경험은 문래방구에서만 가능하니 도전?

빈티지함과 세련됨이 공존하는 공간

@cafe_yangcci

곳곳에 인테리어와 소품들까지 빈티지함과 세련됨이 공존하는 공간이니 문래스러움이 궁금하다면 방문해 보자. ⏰  영업 시간 : 매일 12:00~18:00 / 화 휴무 💸 아메리카노 3,500원/ 땅콩빵(6P) 1,500원

문래동 빵맛집, 러스트베이커리

러스트 베이커리
러스트 베이커리 입구

@95_gwl

폐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러스트 베이커리

@s0l_ppeu

공장과 철공소로 가득한 문래동에 어느 순간부터 맛있는 빵 냄새가 나기 시작했는데 폐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러스트 베이커리 때문이다. 외관을 살린 인테리어 덕분에 문래동 골목과도 잘 어울리는 분위기로 꾸준히 인기 있는 공간이다.

오픈형 키친에서 빵 만드는 과정을 두눈으로 볼 수 있다.

@soyeonkitty

빵쟁이들이여 달려가자

@piczieun_

입구에서는 말차 스콘, 프레첼, 쿠키, 타르트 등 베이커리를 만드는 과정이 보이는 오픈형 키친이 한눈에 들어온다. 쇼케이스에는 대표 메뉴인 크루아상과 프레첼, 크로핀 등 커피와 궁합이 좋은 빵들이 잔뜩 있다. 반대편에는 케이크와 스콘, 쿠키 등 디저트 종류까지 가득하니 빵쟁이들이여, 달려가자!

다락방 같은 포근한 구조의 2층 내부

@piczieun_

2층 외부는 공식 포토존!

@sue_e11

2층에는 빵과 커피를 편히 즐길만한 공간이 마련되었는데 꽤 넓은 편이다. 2층 내부가 다락방 같은 포근한 구조라면 외부는 이곳의 공식 포토존이 될 정도로 감각 있게 꾸몄다. 빨간 벽돌과 주황색 의자의 조합으로 사진이 잘 나오는 스팟이다. 2층 외부 외에도 러스트 베이커리 곳곳에는 사진 찍기 좋은 자리가 많으니 참고하자. ⏰  영업 시간 : 매일 11:00~22:00 💸 아메리카노 4,000원/ 크루아상 3,300원

돌이 가득한 지하공간, 머트리얼

머트리얼
지하 넓은 공간에 있는 머트리얼

@spaceloger.m

차분한 카페 분위기

@spaceloger.m

지하의 넓은 공간에 돌이 가득 있는 카페, 머트리얼. 돌과 철, 나무에 대한 재해석을 통해 카페 내부를 꾸몄고 이질적인 재료들이 모인 색다른 공간이다. 작은 자갈부터 큰 바위까지 카페 곳곳에 놓인 돌은 카페의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준다.

커피 말고 에이드나 티 종류가 많은 편.

@_in_awe

함께 먹을 디저트도 판매중이다.

@lovable._____

다른 카페에 비해 에이드나 티 종류가 많은 편! 커피 말고 다른 음료를 즐겨마시는 이들에게는 선택할 후보가 넉넉할 정도다. 함께 곁들이면 좋은 바스크 치즈케이크나 에그타르트 등도 판매 중이다. 독특한 인테리어가 가득한 공간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 잔, 즐겨보자. ⏰ 평일 12:00~22:00 / 주말 11:00~22:00 💸 아메리카노 4,500원/ 바스크 치즈 케이크 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