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끼리만🤫 뷰 좋은 서울 파티룸 6
어느덧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고 연말과 연초에 우리만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찾을 시간이 찾아왔다. 오랜만에 모이는 만큼 이왕이면 분위기도, 뷰도, 재미도 잡고 싶은 우리에게 딱 맞는 모임 장소 6곳을 소개한다.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만 바라봐도 행복할 수 있는 곳에서 올해를 마무리 해보자. 글 마린
롯데월드타워뷰 파티룸, 슬로우 스테이 서울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롯데타워가 보이는 통창이 매력적인, 슬로우 스테이 서울. 코너 통창으로 탁 트여있어 머무는 동안 변화하는 하늘과 타워뷰를 감상하기에 딱! 친구들과 연인과 수다 떨면서 일몰부터 야경까지 즐겨보자.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복층 구조의 공간은 알차게 꾸며 놓았다. 1층에는 다른 분위기로 꾸며둔 거실과 알파룸이 있고 2층은 침실로 사용한다. 거실에는 달라만키조명도 있으니 분위기가 고조되었을 때 키면 좋을테다. 거실 옆으로 들어가면 작은 알파룸에는 바 테이블과 포토존으로 딱인 대형 거울이 있다. 대형 거울에서 거울샷을 남긴 뒤 조명을 키고 2차 수다 파티에 불을 지펴보자.
추가로 블루투스 스피커와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좋다. 롯데타워가 한눈에 보이는 거실과 힙한 분위기의 알파룸에서 번갈아 가며 놀아보자. ⏰ 체크인 17:00/체크아웃 11:00 ✔️ 10시 이후 매너타임 ✔️ 에어비앤비에서 예약하는 곳이라 정확한 주소는 예약 후에 알 수 있다.
한강이 창밖에! 선셋인여의도
한강과 남산타워뷰와 함께하는 프라이빗한 모임 공간, 선셋인여의도. 큰 창문 밖으로 탁 트인 한강과 남산타워가 한눈에 담긴다. 그 앞에서 사진만 찍어도 이미 이번 모임은 성공적! 낮, 저녁, 올나잇 타임 등 사용 시간에 대한 선택권이 있어 상황에 따라 예약하면 되겠다. 연말 파티 뿐만 아니라 브라이덜 샤워, 생일파티, 워크샵 등 다양하게 이용 가능해 인기가 많은 곳이다.
선샤인 여의도의 가장 큰 장점은 사진 찍을 스팟들이 많다는 것. 한강뷰가 보이는 통창에서 한 컷, 벽면에 있는 소파에서 한 컷, 빼놓을 수 없는 거울 샷까지. 모두 찍어보자. 빔프로젝터와 보드게임도 마련되어 있으니 올나잇 타임을 예약했다면 사용하면 좋겠다. 영화 틀어 놓고 바닥에 앉아 보드게임하면서 술 한 잔,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는 장면이다.
낮과 밤 우열을 가릴 수 없이 예쁜 한강 뷰에서 시간을 즐겼다면 퇴실 후 한강공원으로 가보자. 걸어서 5분이면 도착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아쉬움을 달래면 딱이지 않을까. 💸 시간대별로 상이 (주중 12:00~177:00 59,000원 / 19:00~23:00 99,000원) ✔️ 파티용품이나 플라워 서비스를 요청하면 (추가비용 발생) 준비해준다.
머무는 내내 창덕궁뷰, 그래피서울
머무는 내내 창덕궁이 보이는 그래피 서울.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 눈 내린 후 바라보는 창덕궁 뷰는 감동이 배! 시티뷰가 조금 지겨워졌다면 이번엔 궁을 바라보면서 우리만의 시간을 보내보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거실, 테라스, 주방 모두 창덕궁이 보이는 프라이빗한 모임 공간으로 연말모임뿐만 아니라 워크샵이나 소모임공간으로도 좋다. 햇빛이 잘 들고 탁 트인 공간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솟아나지 않을까.
카페에서 볼 법한 우드톤의 주방은 공간과 잘 어울리는 분위기이다. 취사는 불가능하지만 간단 조리가 가능하도록 에어프라이기 등이 구비되었다. 외부 음식 및 배달은 가능하니까 근처 맛집에서 배달시키면 어떨까. 10명 정도 여유롭게 앉을 수 있는 긴 바 테이블도 있으니 먹부림 파티를 열어보자.
추가로 빔프로젝터가 있어 HDMI 단자가 있는 노트북 지참하면 이용 가능하다. 스몰 웨딩이나 브라이덜 샤워에 필요한 면사포, 화환 등의 소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자. 💸 데이 패키지(10:00~16:00) : 주중 20만원, 주말 30만원 나이트 패키지(18:00~다음 날 7:00) : 주중 25만원, 주말 40만원 ✔️ 12~1월에는 가격 변동이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자.
성곽 뷰를 맘껏, 낙산수화
혜화역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낙산수화는 성곽을 따라 계단을 오르면 도착한다. 단독주택을 개조해 만든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테이블에 앉으면 혜화문과 성곽이 한눈에 들어온다. 그 뒤로 서울 시내가 보이는 뷰 맛집으로 어디서 찍어도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1층은 우드톤의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이라면 2층 테라스에서는 서울뷰 구경을 하기에 제격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한강, 남산타워뷰와는 또 다른 분위기! 날이 따뜻해지면 옥상에서 파티해도 좋을 듯하다. 음식 플레이팅 하기 좋은 접시와 케이크 트레이 등이 준비되어 파티 음식도 예쁘게 남겨보자. 파티 분위기 뿜뿜하게 테이블을 꾸미기 쉽도록 초나 테이블매트도 준비됐다.
해가 지고 나면 불 들어온 혜화문이 보여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선사한다. 밤에 잠시 성곽 산책을 하는 것도 추천한다. 💸 시간대별로 가격 상이(주중 11:00~16:00 80,000원 / 18:00~23:00 120,000원)
이태원이 한눈에, 공간 무아
이태원 메인 거리에 위치한 공간 무아는 이태원이 한눈에 들어오는 야경과 전망을 자랑한다. 이태원 야경을 안주 삼고 대형 스크린에 빔프로젝터로 영상까지 틀면 프라이빗 클럽이 바로 여기.
밤에는 힙쟁이들의 파티가 열렸다면 낮에는 채광 좋은 공간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자. 해가 잘 들어서 어디서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오니 이참에 프로필 사진까지 바꿔보자.
1호점이 깔끔한 인테리어에 이태원 뷰를 더했다면 3호점에는 아늑하면서 힙한 분위기의 포근한 공간으로 꾸몄다. 색색의 소품들과 다양한 조명들이 있으니 활용해 보자.
알록달록 색감맛집, 슬로우버드
뷰보다 공간의 아늑한 분위기가 더 중요하다면, 슬로우버드는 어떨까. 이름처럼 느리고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게 만든 파티룸이다. 알록달록 색감에 보헤미안 스타일이 가미된 이국적인 분위기의 공간이라 방송 촬영도 자주 한다.
포근한 분위기에서 홈 파티를 하기에는 슬로우버드가 제격! 독특한 패턴의 쿠션과 소파에 앉아 수다를 떨다가 한편에 있는 잼배와 기타로 흥을 돋우어 보자. 우리만의 파티는 지금부터 시작! 💸 평일 패키지(12:00 ~ 22:00) : 15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