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을↗ 잡으러 산으로 갈까↘요🎶 단풍 명산 추천!

2021-10-04 16:00
조회수 7386
#여행정보
#국내여행
#단풍명산
#단풍
#설악산
#설악산단풍
사람만 가을을 타는 건 아니다. 나무들도 가을을 탄다. 붉게, 혹은 노랗게 흐드러지는 단풍은 우리 마음까지 알록달록하게 물들이는 자연의 선물이 아닐까.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등산이다. 숲내음 맡으며 거닐기 좋은 단풍 명산을 모아왔다. 올가을은 어디로 떠날지 계획해보자. 단풍은 우리를 마냥 기다려주지 않는다!


📍 설악산
📍 대둔산
📍 주왕산
📍 도봉산
📍 북한산


글 띠오

설악산

설악산 국립공원강원 인제군 북면 백담로 1220 수렴동대피소
설악산
@5maychrist
설악산 국립공원은 등산 초보부터 고인물까지 누구나 재밌게 단풍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0분만 걸어도 되는 권금성 코스부터 15시간 코스인 공룡능선 코스까지 선택지도 다양하다! 둑흔둑흔.


편하게 걸으며 단풍 구경은 역시 주전골 코스!

설악산
@dragon_stagram
설악산의 대표적인 단풍코스인 주전골 코스. 산을 타는 재미보다 사브작사브작 산을 걸어 다니며 단풍을 한 껏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수정처럼 맑은 계곡과 기이한 암석이 어우러진, 우리나라 단풍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약수터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하여 용소폭포탐방지원센터로 하산하면 된다.

금강굴
@skyeun380

주전굴 코스 끝자락에 위치한 금강굴은 지나치면 안 될 핫한 포토존이다. 뻥 뚫린 설악산의 전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보자.

주전골코스지도
출처=설악국립공원

10분만 걸어도 돼! 권금성 코스

권금성
@yo._.uy
권금성
@nini.0789
나는 1시간도 걷고 싶지 않다! 하는 사람들에게는 케이블카를 타고 가는 권금성 코스를 추천한다. 이곳에 오는 순간 다른 행성에 온 것만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1년 365일 누구나 쉽게 권금성에 올라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다. 케이블카에 내려 10분 정도만 걸어가면 권금성에 도착한다.


⏰ 케이블카 운행시간 : 1일 전 공지
💸 요금 : 대인 기준 왕복 11,000원
✔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

권금성코스지도
출처=설악국립공원

🌄 거리 : (케이블카 포함) 왕복 3km
⏰ 소요 시간 : 왕복 1시간


등산 고인물들에게 추천하는 공룡능선 코스

설악산 공룡능선
@ys_bae_photo
무려 15시간 정도가 걸리는 공룡능선 코스는 등산 고인물들에게 추천하는 코스다. 공룡처럼 생겼다 하여 이름 붙은 이 능선은 국립공원 대표 경관 100경 중 가장 빼어난 ‘국립공원 제 1경’으로 뽑힌 최고의 능선길이다.

함부로 도전하기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열심히 체력을 길러 나중에 꼭 도전해보자!

공룡능선코스지도
출처=설악국립공원
🌄 거리 : 19km
⏰ 소요 시간 : 15시간

대둔산

대둔산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
대둔산
@jeonstin84
대한민국 100대 명산 중 하나이자, 국내 단풍 명소인 대둔산. 살인적인 경사로도 유명해 대둔근이 웅장해질지도 모른다. (그래서 대둔산…?)

무엇보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대둔산을 찾을 정도로 유명한 포토존이 하나 있는데, 바로 삼선계단이다. 올라갈 때만 이용이 가능하니 꼭 올라갈 때 인생샷을 남겨야 한다.

기회는 한 번뿐! 그리고 웬만하면 뒤를 돌아보지 말자….

대둔산 삼선계단
@tto.di
산행 구간이 5km 정도로 다른 산에 비해 짧은 편이지만, 급경사 구간이 잦고 바윗길이라 결코 쉽지만은 않다. 급경사 구간인 1.6km가 부담스럽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편하게 올라가면 된다.

그래도 정상까지 가려면 삼선계단과 금강구름다리를 거치며 3~40분은 올라가야 하니 참고하자….

대둔산 케이블카
@se0ng_j
대둔산 금강구름다리
출처=네이버 블로그 백자매가 사는 세상
금강구름다리는 CNN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가볼 만한 장소 50곳에 선정된 곳이다. 단풍이 절정일 때 이곳을 그냥 지나친다면 내년까지 다시 기다려야 하는 아쉬움이 있으니 올가을 꼭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케이블카만 타고 올라가도 삼선계단과 구름다리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으니 체력에 자신이 없더라도 가즈아!


⏰ 소요시간 : 케이블카 이용 시 왕복 2시간
💸 케이블카 : 대인 기준 11,500원 09-18시 운행

주왕산

주왕산국립공원
주왕산
@heungmu_her
주왕산
@imhy0
우왕...주왕산이당…! 경북 청송에 잇는 주왕산은 경북민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단풍 맛집이다. 설악산, 월출산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3대 암산 중 하나다. 산세가 험하지 않고 등산 코스도 완만해 단풍을 보다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왕산
출처=네이버 블로그 fever.4e
계곡을 따라 단풍나무가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이곳에도 빼놓을 수 없는 포토스팟이 있다. 바로 용추협곡. 사람이 항상 많아 사람이 없는 아침 일찍 이곳에서 사진을 남긴다면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살 것이다.

용추협곡
@k__lllslll
주왕산코스지도
출처=주왕산국립공원
에디터가 추천하는 주왕산 코스는 가장 쉬운 주왕 계곡 코스다. 위 사진에 나와 있는 코스는 4시간 30분짜리 코스이니 루트만 참고하자.

상의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용추폭포 가기 전에 나오는 용추협곡에서 사진만 찍고 돌아오는 방법을 추천한다.

용추폭포
@imhy0
대전사
출처=네이버 블로그 fever.4e
주왕산 등산 코스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대전사를 지나가야 하는데, 문화재구역이라 입장료가 있다.


💸 입장료 : 대인기준 3,500원
✔ 시간이 남는다면 인근에 출사지로 유명한 주산지에 들러보자


도봉산 망월사

망월사
도봉산 망월사
@todajunta
도봉산 망월사
@todajunta
바위로 된 봉우리가 수려하고 빼어난 도봉산 한 자락에 위치한 망월사는 등산 초보도 단풍 구경하러 가기 딱 좋은 곳이다. 등산로입구에서부터 한 시간이면 충분히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망월사까지 걸어가는 길에서도 도봉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 할 수 있다.

도봉산 망월사
@yeon_je__
도봉산 망월사
@dalgom_hada
또한, 망월사에 오름과 동시에 도봉산의 넓은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아찔한 절벽에 아슬아슬하게 지어진 사찰과 단풍의 조화를 넋 놓고 바라보고 있노라면 이 높은 곳에 절을 지은 선조들에게 경이로움이 느껴질 정도다.

도봉산 망월사
@todajunta
망월사코스지도
🌄 거리 : 왕복 5km
⏰ 소요 시간 : 왕복 2시간


북한산 숨은벽

북한산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서문길 375
북한산
@photographer_daham
서울에서 사시사철 찾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은 북한산에도 단풍은 찾아온다. 수많은 등산 코스 중 가장 단풍을 잘 느낄 수 있는 건 바로 숨은벽 코스!

북한산
@bluemountain_noh
북한산
@ongmuseum
북한산
@meri.me
숨은벽이라니. 이름만 들어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설레는 곳이다. 숨은벽에 도달하기 위해선 밤골공원지킴터에서 등산을 시작해야 한다. 백운봉과 인수방 사이에 숨어 잘 보이지 않는 데다 오직 밤골로 올라가야만 볼 수 있는 곳이라 숨은벽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숨은벽 능선이 가까워질수록 네 발로 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장갑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해골바위
@mazy_hiker
숨은벽 능선 밑에는 유명한 해골 바위가 있다. 힘들다고 앞만 보고 걷다가는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자!

숨은벽코스지도
🌄 거리 : 6km
⏰ 소요시간 : 4시간



📢 등산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등산 매너!

☝ 음악 크게 틀거나 큰소리 내지 않기
✌ 등산 스틱 사용하지 않을 땐 항상 접어두기
🤟 좁은 길에서는 올라가는 사람 먼저
🖖 자연 훼손 금지
🖐 쓰레기는 최소화! 그리고 챙겨오기!



사업자등록번호 520-81-01332 | 대표 신성철 사업자등록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0-서울송파-1544호 | 관광사업자등록번호 제2020-6호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201, 송파테라타워2 B동 1009호 | 고객센터 help@momentstudio.kr | 고객문의 010-3805-2622

주식회사 모먼트스튜디오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상품의 예약, 이용 및 환불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