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가득! 프랑스 캠핑 엿보기
캠핑은 삶이자 철학이다. 이는 유럽인들이 캠핑을 대하는 자세다. 유럽의 캠핑족들은 내 보금자리를 직접 빌딩하고 내가 지낸 곳을 직접 정리하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삶을 경험 할 수 있다고 믿는다. 굳이 거창하게 삶이라는 의미를 부여하지 않더라도 유럽인들의 여름 휴가 방법으로 오랫동안 자리 잡은 캠핑은 그만큼 체계적이고,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캠린이어도 상관없고, 캠핑 장비를 모두 챙겨오지 않아도 괜찮다. 유럽의 캠핑사이트는 캠린이부터 하드코어 캠핑족들을 위해 텐트에서부터 에어컨이 달린 모바일하우스(Mobile House)까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따라서 유럽에서 캠핑에 도전해보려면, 본인의 난이도에 맞는 곳을 선택하면 된다. 게다가 캠핑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기는 것은 덤! 이번 기사에서는 유럽의 다양한 캠핑사이트 중에서도 캠핑 사랑이 둘째가라면 서러운 프랑스의 대표적인 캠핑장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글 마이헤이데이
Camping La Sirene / 캠핑 라 시레네
캠핑의 역사가 오래된 유럽은 캠핑족을 위한 부대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는 편이다. 자연 그대로 야생의 캠핑장인 곳도 있지만, 대부분 리조트처럼 캠핑촌이 들어섰고 수영장이나 레크레이션 시설, 슈퍼마켓, 레스토랑, 카페 등등의 시설이 잘 갖추어졌다. 리조트 부지에 텐트와 모바일 하우스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상상하면 될 것이다.
캠핑 라 시레네는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캠핑 사이트로 프랑스와 스페인의 국경 근처인 라 시레네(La Sirene)에 위치한다. 🏕매력 포인트 - 캠핑 사이트를 이용하는 캠핑족들이라면 누구나 야외 수영장과 캠프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단, 카약, 마사지 등 유료로 제공되는 것들도 있으니 잘 확인하자. - 900m 근처의 바닷가로 셔틀버스를 운영해 캠핑과 바닷가에서의 휴양을 동시에 즐기기 좋다.
💸 숙소 대여: 7박 기준 425유로부터, 텐트 피칭 불가
Camping Le Brevedent / 캠핑 르 브레브덩트
프랑스 북부 노르망디 지역에 위치한 캠핑 르 브레브덩트(Camping Le Brevedent)는 중세 노르망디 영주의 저택이었던 곳에 위치해 매력을 더한다. 역사적 유산이 풍부한 노르망디에서 캠핑을 하면서 주변 고성들을 둘러보며 캠핑 여행이 더 다채로워지지 않을까?
🏕매력 포인트 - 호수 근처를 둘러싼 캠핑장에는 수영장과 조그마한 규모의 콘서트 홀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졌다. - 콘서트 공연 등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제공하니 문화 행사를 즐기기도 좋겠다. - 캠핑장 근처의 로컬 마켓에서는 까망베르 치즈 등 지역의 특산물을 직접 만드는 파머들로부터 신선한 식재료 구입이 가능하다. - 최대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캠핑장 내 플라스틱 백 사용을 금지하는 착한 캠핑사이트 💸 숙소 대여 7박 기준 💸 텐트 피칭 123유로 부터 💸 텐트 숙소 대여 250유로부터
Camping Sandaya Riviera d'Azur/ 캠핑 리비에라 다쥐르
여름에 프랑스 남부 지중해는 못 참지! 세계적인 영화제로 유명한 깐느와 유럽에서 가장 럭셔리한 도시 중 하나인 생트로페 근교에 있는 캠프사이트 리비에라 다쥐르(Riviera d’Azure)는 지중해의 푸른 빛을 그대로 담는다.
🏕매력 포인트 - 수영장, 월풀, 요가 등 각종 스포츠, 레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캠핑밴이나 텐트를 직접 가져와 피칭할 수도 있고 캠핑사이트에서 다양한 크기의 숙소를 대여도 가능하다. - 3km 거리에 위치한 지중해 바닷가 산책을 놓치지 말자. - 남프랑스 특유의 느낌이 나는 소도시가 특히 매력적이다. 💸 숙소 대여: 7박 기준 숙소 렌트 152유로 부터 💸 텐트 피칭: 107유로 부터
❕유럽에서 캠핑할 때 참고하면 좋을 점 1️⃣ 지정되지 않은 장소에서 캠핑은 금지되어 있다. 2️⃣ 모든 캠핑 사이트가 텐트를 허용하는 것은 아니다. 3️⃣ 캠핑밴이 있다면 무료로 취침이 가능한 곳들도 있다. 4️⃣ 성수기에는 최소 7일 이상 머물러야 하는 곳들이 많다. 5️⃣ 가격과 옵션이 천차만별이니 미리 잘 확인하고 가자. 6️⃣ 대부분의 캠핑사이트는 가족 위주이므로 조용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어른 전용(Adult only) 캠핌사이트들을 확인하자.
캠핑 여행을 두고 누군가는 가장 저렴하게 유럽을 여행하는 방법이라고 하고, 누군가는 유럽을 가장 풍요롭게 여행하는 방법이라 말한다. 어느 쪽이든 캠핑은 여행의 경험치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여행 방법임에는 틀림없다. 유럽 여행길이 곧 다시 열리면 유럽에서 캠핑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마이헤이데이(MyHeyDay)는 직접 엄선하여 제휴를 맺은 유럽의 여러 어학원과 취미 스쿨을 소개하며, 수속까지 도와 드리는 어학연수 여행, 취미 연수 여행 매칭 서비스입니다. 인생의 가장 좋은 시기 ‘헤이데이(Heyday)’를 준비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