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부터 밤까지 부산 만끽하는 법! 해운대 여행의 모든 것🌊
부산의 하루는 길다이가! 해운대 낮부터 밤까지 알찬 코스💌
여름 하면 바다! 부산에서는 바다 하면 바로 해운대! 부산 해운대에서 즐기는 여름 생각만 해도 낭만적이지 않아? 하루가 짧게 느껴질걸? 24시간이 모자랄 수 있음 주의🕕 낭만 가득 해운대에서 준 현지인이 알려주는 코스대로만 간다면 실패는 없을 거야! 글 (거의 준부산시민) 은띠😎
해운대 A to Z 미리보기
📍 숙소 - 하운드호텔 해운대점 📍 먹거리 – 몽떼104, 오프온, 해운대구이 📍 볼거리 - 엑스더스카이,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더베이
하운드호텔 해운대점🛏️
부산 도심 속 루프탑 수영장에서 헤엄-헤엄-🐬
호텔 체크인 후 바로 달려간 이곳! 무더운 여름날, 루프탑 수영장에서 시원하게 힐링하면 얼마나 행복하게요~💖 수영장 첫인상은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더 청량했어. 그리고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아. 부산의 높은 빌딩들 사이로 보이는 해운대는 그림 같고 너무 좋더라. 마치 성공한 CEO가 된 기분?
붉은색과 우드톤으로 꾸며진 객실 내부는 동남아 호텔 내부 느낌도 나더라고.🪘 깔끔하고 내가 봤던 호텔 중에 가장 특이한 구조라서 더 눈길이 갔던 것 같아. 방은 ‘ㅂ’자 구조에 화장실과 욕실이 분리되어 있어. 처음엔 어색했는데 정말 실용적인 구조였어.
객실 내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내가 부산 도심 속에 있다는 게 느껴져서 너무 좋았어. 살짝 보이는 해운대 바다는 덤이야!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수영장 운영시간 : 10-22시(*음주 시 이용 불가, 수영복 착용 필수)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해변을 달리는 이렇게 귀여운 열차 본 적 있어?😮
알록달록 스카이 캡슐에서 바라보는 부산 바다는 또 다른 느낌이야. 낮에도 충분히 예쁘지만 일몰 시간에 맞춰서 방문한다면 예쁜 노을까지 볼 수 있다구! 그래서 스카이 캡슐을 성공적으로 타는 꿀팁을 좀 알려주려고 해.
인기가 많은 일몰시간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원하는 시간에 탑승이 어려워. 특히나 날 좋은 주말에는 예약이 빨리 마감될 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할게. 현장에서도 예매가 가능하지만 바로 탈 수 없다는 점 유념해야 해!
블루라인파크 스카이 캡슐 꿀팁🍯
7, 8월 기준 6시 반-7시 시간으로 예매하는 걸 추천해! 예약을 해도 바로 탑승하는 것이 아니라 이 시간부터 대기줄을 설 수 있는 걸 의미하더라고. 그래서 나도 7시에 예약했는데 날씨가 너무 날이 좋은 탓이었을까? 사람이 붐벼서 7시 40분쯤 탑승했어🥲 그래도 타자마자 붉은 노을을 볼 수는 있었지만 청사포역에 도착할 때쯤엔 캄캄한 밤이더라구.
이왕이면 시간 계산을 잘 해서 예약하고 일몰을 사수하기 바라. 귀여운 열차 안에서 주황빛으로 물든 하늘과 드넓은 바다를 만끽하는 시간은 정말 힐링 그 자체야!🥰
블루라인파크 요약집 📝
⏰ 운영시간 : 첫차 9:30-10:00 / 막차 8:00-8:30 🚋 다같이 즐기는 ‘해변열차’ : 미포 정거장-(달맞이터널)-청사포 정거장-(다릿돌 전망대)-(구덕포)-송정 정거장 🚃 일행끼리만 즐기는 ‘스카이캡슐’ : 미포 정거장-청사포 정거장만 통행가능 ✔️ 네이버 예약 시 5% 할인 (※당일 예약으로 사용 불가능 및 코어웍스 알림톡을 통해 날짜·시간 지정 후 사용 가능) 🅿️ 주차 : 해운대구 중동 947-1번지 기계식 주차장 이용(2시간 무료)
몽떼104🚥
스카이 캡슐을 가장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는 카페가?👀
귀여운 스카이 캡슐과 사진 남기기 빠질 수 없지! 스카이 캡슐을 타기에는 일정이 여유롭지 않거나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이 마감되었다면 몽떼104로 달려가자🏃♀️💨 가장 가까이에서 스카이 캡슐과 부산 바다를 함께 담을 수 있는 곳이야.
외관도 마치 옛날 기차 정류장이 떠오르지 않아? 1층과 2층 테라스로 구성된 이 카페에서는 스카이 캡슐 뿐만 아니라 해변 열차까지도 볼 수 있다는 점! 1층에서는 철길로 들어오는 해변 열차를, 2층 테라스에서는 알록달록 지나가는 스카이 캡슐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꼭 알아줘!
몽떼104는 원하는 색의 스카이 캡슐과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게 제일 좋았어. 붉은색~푸른색~ 그 사이 3초 그 짧은 시간🎵에 잘 찍어야 해! 원하는 색 열차가 오면 누구보다 빠르게 예쁜 포즈를 지어보자✌️ 가장 예쁘게 나오는 장소는 개인적으로 테라스 왼쪽 모서리였으니 참고해 줘. 취향을 저격한 색 열차와 함께 사진을 한 컷 남기면 잊지못할 추억이 될 거야. ⏰ 운영시간 : 평일·주말 10:30-19:00 (화 휴무) 💸 음료 5-6천원 대 / 디저트 종류 : 케이크류 및 도넛류 🅿️ 주차 : 문탠로드 관광 공영 주차장 이용(유료)
오프온(Off-On)🥖
‘해리단길’이라고 들어봤어?🧐
해운대에 위치한 ‘해리단길’에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가게들이 오모조목 붙어있어. 오프온은 작은 공간이지만 맛과 감성까지 잡은 곳이라 추천하고 싶어서 소개할게. 나는 낮에 방문했는데 창문 너머로 햇살이 촤르륵 비춰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기 좋았어.
그리고 이곳은 오늘의 메뉴가 준비되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내가 방문했을 때 오늘의 메뉴는 퐁실한 햄 치즈 오믈렛이었는데 부드러운 오믈렛에 짭짤한 햄 치즈가 가득하고 소스가 살짝 매콤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
오프온은 맛도 맛이지만 비주얼이 너무 예뻐서 눈까지 행복해지는 곳이야. 음료와 디저트까지 예쁘게 담겨서 나오니 눈도 입도 즐겁달까?😋
이곳은 내가 여러 번 재방문 했을 정도로 맛있고 예뻐서 추천하는 곳이야. 해운대에서 브런치 맛집을 찾고 있다면 오프온 기억하자😉 ⏰ 운영시간 : 매일 9:00-18:00 🅿️ 주차 : 가게 앞 갓길주차(무료) 또는 (구)해운대역주차장 이용(유료)
해운대구이🐚
파도 소리를 안주 삼아 조개구이 한 잔!🍺
청사포역 쪽에는 부산 바다 앞에 조개구이나 장어구이 같은 식당이 많아. 너무 빼곡하게 있어서 어딜 가야 잘 갔다고 소문날지 모르겠다면 포장마차 감성까지 더한 ‘해운대 구이’ 추천할게.
자글자글 끓는 조개구이와 이 집만의 통 갓김치를 함께 먹으면 진짜 금상첨화라구! 새콤한 갓김치가 정말 마약이니까 꼭 함께 먹어줘. 여름이라 조개를 바싹 익혀 먹으려다 다 태울 뻔한 사람 바로 나. 걱정하지 마. 츤데레 사장님이 출동하셔서다 해결해 줄 테니🤭
해운대 구이는 조개구이에 올라가는 치즈가 무한리필이라는 점! 보글보글 익어가는 조개 위에 치즈 가득 올려 먹으면 끝장나는 거 다들 알지? 여기에 얼큰한 해물라면까지 합세하면 그냥 게임 끝이지. 아 참 여긴 낮에 가면 파란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 줘!🙂 ⏰ 운영시간 : 매일 11:00-새벽 5:00 🅿️ 주차 : 가게 앞 주차공간 이용(무료)
엑스더스카이🏙️
100층 상공에서 짜릿하게 해운대 즐길 사람🙋🏻♀️
부산에서 가장 높은 빌딩과 해운대 즐기는 법! 입장 후 엘리베이터로 단숨에 100층으로 이동해. 내리자마자 통유리창으로 보이는 부산 풍경은 정말 예쁘고 경이로워. 특히 100층에는 투명 유리바닥을 걷는 스릴 만점 스카이워크 ‘쇼킹 브릿지’도 있어.
그 외에도 볼거리가 가득하고 98층에서는 카페, 99 오션뷰 레스토랑과 까지 즐길 수 있어. 레스토랑의 경우에는 미리 예약해야 된다는 점 꼭 기억해 줘.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했다는 스타벅스도 함께 즐기기 좋아.
엑스더스카이는 밤에 방문해서 부산 야경을 즐겨도 좋겠어. 더운 여름날 높은 상공에서 뻥 뚫린 해운대 내려다보며 시원한 여름 보내보자구!🍉 ⏰ 운영시간 : 매일 10:00~21:00 (20:30 발권마감) 🅿️ 주차 : ‘시그니엘 부산입구’ 찍고 지하주차장 이용(전망대 입장 시 2시간 지원) ✔️ 98층 : 스카이 게이트(포토존), 블랙업(완전 오션뷰), 기념품샵 ✔️ 99층 : 스카이 99(오션뷰 레스토랑), 스카이 가든, 스타벅스(반 오션뷰) ✔️ 100층 : 엑스 더 포토(기념사진 판매), 쇼킹 브릿지, 아트 갤러리(라운지)
더베이101🌃
여기가 홍콩이야 한국이야?🎇
야경 인생샷으로 유명한 더베이 101 소개할게. 물과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이런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바닥에 물을 뿌리면 물웅덩이가 생기는데 최대한 물웅덩이 쪽으로 카메라를 붙여서 찍으면 이런 반영샷이 예쁘게 나와. 바가지나 페트병으로 바닷물을 퍼서 최대한 넓고 많이 뿌리면 좋아! 준비물이 번거롭다면? 간단히 비 온 다음날 가는 거 추천할게! 나처럼 스파클 불꽃도 챙겨가면 더 예쁘게 담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이 아니더라도 바다 넘어로 보이는 높은 빌딩들이 뿜어내는 빛이 정말 입이 감탄이 절로 나오는 거 같아. 옆 쪽엔 실내·야외에서 즐길거리와 식당가가 있으니 함께 하면 더 좋을 것 같아! 📍사진 속 위치 : 해운대구 동백로 90 화단 뒷편 🅿️ 주차 : 동백공원 공영주차장 이용(유료) 이렇게 낮부터 밤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부산! 이번 여름 해운대에서 알차게 즐겨보고 싶지 않아?😎
은띠 | 매 순간 행복을 내 맘대로 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