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가기 싫음 주의🤭 여름 군산 여행 맛집, 카페 총정리
세둥이들 여름 여행 다닐 시간이야! 계획해둔 곳 있어? 에디터는 코로나 전에는 그 시간, 돈이면 해외를 가지! 하고 국내여행의 매력을 못 느꼈어. 코로나 이후로 해외를 못 나가면서 국내여행의 매력을 두 배로 느끼고 반성 중이야. 그렇게 느낀 곳 중 하나가 전라도 군산! 특히 여름 여행으로 너무 추천해 주고 싶어서 소개할게. 군산 장자도 주변으로 뷰맛집 다 모아봤어 😘 글 리아
군산 여행 미리 보기
1️⃣ 섬 전체를 볼 수 있는 곳 2️⃣ 데크 산책길이 있는 바다 3️⃣ 오션뷰 보면서 먹는 삼겹살 & 라면 4️⃣ 오션뷰 버스 안에서 수제버거를?! 5️⃣ 환상적인 오션뷰 카페 미리보기 장소들 순서대로 체크해보자👀
1. 대장봉
✅ 대장봉 가는 길은 두 가지, 내용을 확인하자! ✅ 등산 싫어해도 도전하게 되는 뷰 🅿️ 장자도 관광안내소 공영주차장(1시간 무료)
섬에서 하는 등산은 더 색다르지 않을까? 평소에 (에디터처럼) 등산이랑 거리가 먼 세둥이들은 군산 여행에서 등산에 한번 도전해 보자. 등산 코스가 다른 곳에 비해 그리 길지 않거든. 그리고 대장봉에 도착하면 정말 환상적인 뷰를 만날 수 있다는 점!
대장봉에 오르는 길은 두 가지가 있어. 이정표를 보면 대장봉 ↔ 어화대·할매바위 이렇게 반대 방향으로 나뉜 게 보일 거야. 대장봉 방향은 등산로, 어화대·할매바위 방향은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이야.
대부분 대장봉 등산로로 올라간 다음 할매바위 계단길로 하산하더라고. 두 길 다 경사가 어마어마하긴 하지만 20분만 참으면 환상적인 뷰를 만날 수 있어. 등산 시간이 짧은 만큼 경사가 얼마나 높은지는 예상이 가지..?😇
쉬지 않고 후다닥 올라가면 10분 만에 도착도 가능하대! 장자도가 보이는 인생샷 남기려면 10분의 고통 따위 감수해 보자..!
2. 옥돌해수욕장
✅ 모래 대신에 돌이 가득~ ✅ 옥돌 굴러가는 소리 + 파도소리 = 힐링 ✅ 바다를 보면서 산책이라니!
여행에서 바다는 필수인 세둥이들 있어? 에디터는 바다 보는 걸 너무 좋아해서 국내여행은 무조건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 군산에도 동해 못지않은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어.
군산 선유도해수욕장에서도 푸른 바다를 만날 수 있지만 에디터는 옥돌해수욕장을 더 추천해 주고 싶어. 그 이유는 잘 조성된 데크산책로가 있기 때문!
그리고 모래사장 대신에 돌이 가득해서 더 좋은 거 같아. 물에 발을 담그고 나왔는데 모래 묻고 차에 다 떨어지고.. 에디터만 싫었던 거 아니지? 그리고 추천 이유를 하나 더 꼽자면 이 뷰를 바라보면서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어! 식당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에서 해줄게.
해변이 큰 편은 아니지만 이 뷰를 충분히 즐기고 사진도 많이 찍기 충분해. 오션뷰 실컷 즐기고 산책로 산책까지 잊지 마😉 바다가 보이는 산책길을 걷는 상상만 해도 너무 행복한걸?
맛집&카페 🍽
3. 옥돌슈퍼
✅ 바다 앞에서 먹는 삼겹살이랑 라면 ✅ 테이블링앱으로 원격 줄 서기 추천!
옥돌해수욕장에서 환상적인 오션뷰를 보면서 밥을 먹을 수 있는 옥돌슈퍼! 바로 위에 소개한 옥돌해수욕장에 위치했어.
옥돌슈퍼에서는 삼겹살, 수육, 바지락 라면 이렇게 세 가지 메뉴를 판매해. 바다 바로 앞 파라솔에 앉아서 먹는 삼겹살이랑 라면 맛은 맛없기 힘들겠지! 여름에는 해물 관리 때문에 판매하는 메뉴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자.
사실 이 뷰에서 먹는 거라면 메뉴가 뭐든 상관없을 거 같아. 그래서 그런지 인기가 얼마나 많을지 예상이 가지🥲 조금이라도 편하게 가려면 오픈 시간(12시)에 맞춰서 테이블링 앱으로 미리 대기를 걸어두고 방문하는 게 좋아.
오픈하고 30분이 지난 뒤에 금세 10팀이 대기하는 날도 있대! 그리고 주말, 공휴일에는 주차난이 너무 심해서 되도록이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좋아. 주소는 아래에 적어둘게. ⏰ 매일 12:00-20:00 브레이크타임 15:30-16:30 라스트오더 19:30 🅿️ 제1공영주차장 주소 : 선유남길 19-9
4. 무녀 2구 마을버스
✅ 바다가 보이는 버스에서 먹는 햄버거 ✅ 군산 여행 필수 코스, 군산 핫플!
군산 여행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군산 핫플 무녀 2구 마을버스! 바다를 보면서 먹는 햄버거만으로도 너무 좋은데 이곳에서는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어.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무녀 2구 마을버스는 노란색 빨간색 스쿨버스, 2층 버스 등 평소에는 보기 힘든 버스들이 모여있어. 마치 영국에 많이 있을법한 스쿨버스들..?!🇬🇧
버스들 중에서 무녀 2구 마을버스를 대표하는 곳은 해변 바로 앞 노란색 스쿨버스야. 아기자기하고 빈티지하게 꾸며놓은 버스와 창문으로 보이는 바다까지 너무 완벽하지😘
수제버거가 대표 메뉴이긴 하지만 버거를 안 먹어도 커피, 음료를 즐기기 좋아. 꼭 버거를 먹지 않더라도 한번 방문해 보기 바라!
⏰ 매일 09:00-20:00 버거 라스트오더 19:00 토요일 22:00 까지 운영
5. 카페 라파르
✅ 섬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 ✅ 뷰맛집, 커피 맛집
군산 여행은 바다랑 함께하는 여행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오션뷰 맛집이 많아. 군산의 또 다른 핫플 카페 라파르는 장자도가 한눈에 보여.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아보자. 군산에서 바다 여행을 계속했어도 라파르에서 보는 뷰는 또 다르게 느껴지지?
라파르 크림라떼, 한라봉 크림라떼, 한라봉 라떼 등 시그니처 음료를 포함해서 디저트 종류도 다양하니까 뷰맛집을 완벽하게 즐겨보기 바라. 당충전 하면서 바다멍 하러 갈 사람?!
⏰ 평일 11:00-19:30 / 주말 10:00 -19:30 🅿️ 장자도 마트 앞 공영주차장 이용 (영수증 지참 2시간 무료) ✔️ 반려견 야외 테이블 이용가능 ✔️ 8인 이하 입장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h@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