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동반 여행 여긴 어때? 숙소도 알려줄게

세시간전 | 2021-03-27 16:00읽힘 13171

반려인 1,500만 육박, 한국인 4명 중 1명 이상이 반려견을 키우는 세상이다. 딸처럼, 아들처럼 또는 형제자매처럼 반려견과 함께 하는 시간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바야흐로 펫팸족(pet+family의 합성어)의 시대가 되었다. 20~30대 펫팸족 10명 중 6명은 최근 1~2년 사이 반려견과 여행을 떠난 적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한 건 사실. “집사야 나도 같이 가!” 우리 집 댕댕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글 스텔라

충청남도 태안 : 팜카밀레

@k.jiwon_1210

@k.jiwon_1210

팜카밀레는 농장을 뜻하는 단어 팜(Farm)과 허브의 한 종류인 카밀레(Kamille)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허브 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 농원이다. 킁킁 허브 향을 맡으며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건 어떨까?

@kim.hodo_o

@kim.hodo_o

약 1만 2천 평의 거대한 농원에서 함께 산책을 즐긴다면, 강아지에게 그보다 큰 행복은 없을 것. 게다가 팜카밀레는 애완견을 자유롭게 풀어놓고 뛰어놀 수 있는 애견놀이터도 갖췄다. 간단한 훈련시설과 안전 펜스가 설치된 수영장, 친환경 인조 잔디와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강아지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bbjdd62

@bbjdd62

농원의 규모가 커, 반려견의 허기를 채워 줄 간식과 물은 필수. 또한, 허브 정원으로 발을 들이지 않도록 주의시켜야 한다. 반려동물 입장 시 대형견은 5,000원, 소형견은 3,000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bosoong_ss

@bosoong_ss

갑갑한 실내에서 벗어나 마음껏 달릴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면 팜카밀레로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러 종류의 테마로 구성된 허브 정원과 컬러풀한 꽃들 사이, 강아지의 인생 사진도 남겨보자.

팜카밀레

경기도 용인 : 골드펫리조트

@eundong.park

@eundong.park

@jjini.ya

@jjini.ya

집 떠나 새로운 곳에서의 하룻밤! 강아지에게 색다른 추억을 안겨줄 용인 골드펫리조트를 소개한다. 골드펫리조트는 국내 유일 애견 복합 테마파크로, 2천 평 규모의 천연 잔디 운동장, 4계절 내내 이용 가능한 실내 수영장과 고급 목욕 시설 등을 갖췄다. 객실 앞 잔디밭에는 펜스가 설치되어 있어 리드 줄 없이도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으며, 야외 바비큐가 가능해 여행의 기분을 더해준다.

@jeongyun_227

@jeongyun_227

총 3가지 타입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으니 강아지의 성격과 보호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보자. 겁이 많은 강아지를 동반하며 우리끼리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콘도를, 자연을 좀 더 느끼고 싶다면 글램핑을, 반려견과의 캠핑카 여행을 꿈꿨다면 카라반을 추천한다.

@jeongyun_227

@jeongyun_227

골드펫리조트는 오직 반려견들을 위한 리조트로, 반려견 미동반 시 투숙이 불가하다. 그렇기에 모두 견주의 입장으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해, 더욱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반려견도, 주인도 눈치 보지 않고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mozzi.angkko

@mozzi.angkko

강아지와 함께 인파 없는 자연 속 오랜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골드펫리조트에서 진행하는 일주일, 반달, 한 달 살기를 체험해봐도 좋을 듯하다. 투숙 동안엔 운동장, 실내수영장, 셀프 배스 등 모든 반려견 시설을 무료로 이용해도 된다. 침구류 교체 및 청소와 같은 하우스키핑 서비스도 제공되어 걱정 없이 머물기에 좋다.

골드펫리조트

강원도 춘천 : 물레길

@eni__90

@eni__90

@zzume_ggome

@zzume_ggome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여행지 춘천 물레길.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강원도 바우길 등 자연과 함께하는 많은 길 중 하나로 그림 같은 수상환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며, 반려견과 함께 카누 체험이 가능하다.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만한 레저 스포츠가 많지 않다 보니, 날이 따뜻해질수록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corgi_cori

@corgi_cori

카누는 느릿느릿 여유로움이 매력적인 스포츠.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고요한 물살을 가로질러 보자. 서로에게 잊지 못할 추억은 물론, 단둘이 강 위를 건너며 신뢰와 애정도 쌓을 수 있을 터. 푸른 물결 위를 천천히 나아가며 마주하게 되는 풍경은 강아지에게 또 다른 새로운 세상이 펼쳐지는 순간이다.

@bong_ja_sike

@bong_ja_sike

카누 탑승 전, 충분한 안전교육이 진행되니 초보자도 걱정할 필요 없다. 애완견은 견종 상관없이 탑승 가능하며 물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은 뛰어들지 않도록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반려견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고 싶다면, 호반의 도시 춘천으로 떠나 카누체험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춘천 중도 물레길

안산 대부도 : 바다향기 테마파크

@pongsta._.gram

@pongsta._.gram

@pongsta._.gram

@pongsta._.gram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는 여의도 광장 면적의 약 4.3배 크기를 자랑하는 수변공원으로,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생태연못, 습지관찰데크, 테마화훼단지 등으로 구성되어 곳곳에 볼거리가 넘친다. 공원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산책 코스는 수로와 연못, 갈대숲, 메타세콰이어길로 조성되어 있어 지루할 틈 없다.

@pongsta._.gram

@pongsta._.gram

이름처럼 바다향이 그득하고 봄에는 튤립이,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만개한다. 계절별 특성이 뚜렷하고 다채로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귀여운 조형물들도 만나게 된다. 강아지와 함께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겠다.

@jeong_0514_

@jeong_0514_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바로 전동바이크.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달려보고 싶다면 전동바이크를 대여해보자. 강아지 안전용품을 미리 준비해 왔다면 함께 탑승 가능하다. 집에만 있어 답답했던 강아지에게 콧바람을 쐬어줄 기회.

대부 바다향기 테마파크

경기도 양주 : 헤세의 정원

@boooovely

@boooovely

@j.mimi1015

@j.mimi1015

서울에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1만여 평의 복합문화공간 헤세의 정원. 북유럽풍 카페 휘바, 이탈리안 바비큐 레스토랑 그릴 휘바 그리고 3천 평의 잔디 운동장이 깔린 자연 테마 애견카페 네이처독으로 구성돼 반려견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유명하다.

@hegol

@hegol

@jiannny_

@jiannny_

북한산 국립공원 숲으로 둘러싸인 애견카페 네이처독은 대형견과 소형견, 견종 및 체형에 따라 운동장을 구분하여 운영한다. 데크 쉼터, 숲속 운동장, 바베큐존 등으로 이루어져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는 5월부터 9월까지는 수영장도 오픈한다. 계곡을 테마로 해 자연 속 시원한 바람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으며, 보호자도 함께 입장 가능하다.

@rozy_jennyb

@rozy_jennyb

네이처독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출출해진 배를 채워보는 시간. 카페 휘바는 모든 에이드와 주스에 설탕 대신 과일에서 추출한 당을 사용해 건강한 단맛과 과일의 신선함을 느껴지는 음료를 판매한다. 그릴 휘바는 피자, 파스타 및 퓨전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주의할 점, 네이처독을 제외한 카페, 레스토랑에서는 외부 테라스에서만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고 한다.

헤세의 정원